남편 사기 혐의 피소 보도에 낸시랭 “무고 및 명예훼손으로 맞 고소했다”

2018-07-30 14:30

add remove print link

기자에게 받은 문자메시지 내용도 공개했다.

지난 26일 SBS funE가 팝아티스트 낸시랭(박혜령) 남편 왕진진(전준주)이 사기 혐의로 추가 피소됐다는 보도를 한 가운데, 30일 낸시랭이 이를 반박하고 나섰다.

30일 낸시랭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기 혐의로 고소당한 것은 명백한 허위 고소이기 때문에 제 남편이 무고 및 명예훼손 등으로 지난 27일 고소인 서 씨를 맞고소했다"며 "SBS funE 강모기자가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서 악의적으로 멋대로 단독기사를 썼다. 이로 인해 이어지는 50개 이상의 같은 내용의 기사가 나갔다"라고 반박했다.

4/2호(1~4) ????<명백한 허위고소이기 때문에 제남편 역시 무고 및 명예훼손 등 고소인 서모씨를 맞고소를 7월27일에 하였으며, sbs funE 강모기자가 사실확인도 하지않고서 악의적으로 멋대로 쓴 허위단독기사로 인해 이어지는 50개 이상의 같은 내용의 기사가 재생산되어 나갔기에 저희부부는 또다시 언론의 사회적살인을 당했습니다.> ????저희는 분노와 억울함에 다음날인 7월27일 오후 고소인 서모씨가 고소장을 제출한 7월23일인 해당 수서경찰서에 제남편이 직접 방문하여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도대체 고소인 서모씨가 어떤 취지로 범죄성립 구성요건 자체가 불비할 내용을 어떤식으로 소설을 써서 고소장을 제출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정보공개청구 신청까지 하고 왔습니다. ????<단독기사를 써서 내보낸 sbs funeE 강모기자는 그것도 제남편 재판이 있는 7월26일날에 ‘그럴것이다 또는 그랬을 것이다’라는 상당한 착각을 하고서 사실확인없이 마치 사실인냥 매우 악의적이고 고의적인 허위기사를 써서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을 했으며, 기사날짜까지 제남편 재판날에 맞추어 단독기사를 내보냈습니다. 이는 현재 진행중인 제남편 재판에 영향을 미치게 하려고 했다는 것입니다.> 상식이란 기본을 뜻하는 것인데 단독으로 허위기사를 써서 내보낸 강모기자는 상식조차 이해할 수 없는 허위기사를 전혀 죄의식 없이 내보냈습니다. ????그러면서도 빠져나갈 명분을 확보하려는 의도로 치밀함있게 남편과의 재판 동행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저에게 7월26일 재판날 오전 11시14분에 문자를 보내오기까지 했습니다. [문자내용참조]: ‘낸시랭님 강xx기자입니다. 전준주씨 연락처를 몰라서 낸시랭씨에게 연락드리는점 이해해주세요. 전준주씨가 사업가 서모씨로부터 사기혐의로 추가 고소당한 건에 대한 기사를 작성중입니다. 이에 대한 반론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기사에 반영해 드리겠습니다. (카톡을 안 읽으실 수도 있어서 문자 드립니다. 기사가 나간 이후에도 의견 반영 가능하니 연락 주세요.)’ 라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제남편 왕진진이 서모씨라는 사람한테 사기를 친 사실이 없기 때문에! 도대체 무슨 기사를 강모기자가 작성중인지 그 내용도 저희부부는 알수도 없고, 위 문자를 받은 후 설사 반론이 있다하더라도 재판동행 준비중인 저에게 반론문자를 쓸 충분한 시간도 주지 않고서 1시간도 안된 오후12:05에 허위단독기사를 악의적인 계획대로 내보냈습니다. ????<결론은, 읽어본 단독기사내용 전체가 ‘사실무근’이며 저희입장은 ‘강경대응’입니다. 이미 현재 sbs funE 언론사와 강모기자는 법무법인 정송을 통한 저희부부로부터 소송을 당하여 진행중에 있습니다.> ????<결론과 팩트는, 제남편 왕진진은 고소인 서모씨로 부터 3000만원을 차용한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허위고소한 서모씨는 혼자 대단한 착각을 하면서 제남편에게 명백한 무고와 함께 명예훼손을 행하였습니다.> sbs funE 언론사 기자 강모씨와 함께 법조계 관계자라는 사람과 협잡하여 공동범행을 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고소를 할려면 조용히 할것을 악의적으로 허위고소를 만들어 언론플레이까지 하면서 저희부부에게 사회적 살인을 조장하는 행위는 용납할수 없고 어떤 이유로도 설명되지 않고 이해될수 없는 악질적인 행위입니다. #팝아티스트 #낸시랭 #왕진진 #부부 #허위사실유포 #무고죄 #명예훼손 #추가소송 #맞고소 #sbsfune #언론사 #강경윤기자 #허위기사통한 #계획적 #고의적 #언론플레이 #출판물에의한명예훼손 #피의사실공표 #혐의추가 #추가소송 #악질적인 #허위단독기사 #허위기사2회이상쓴기자는 #기자자격영구박탈 #재판날증인 #서모씨 #허위고소 #사법부의심판을 #기다립니다 #인과응보 #사필귀정

낸시랭 Nancy Lang????(@nancylang_art)님의 공유 게시물님,

낸시랭은 "저희는 분노와 억울함에 고소장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정보공개 청구 신청까지 했다"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낸시랭은 SBS funE 강모기자에게 받은 문자메시지 내용도 공개했다. 낸시랭이 공개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낸시랭님 강xx기자입니다. 전준준씨 연락처를 몰라서 낸시랭 씨에게 연락드리는 점 이해해주세요. 전준주 씨가 사업가 서 씨로부터 사기 혐의로 추가 고소당한 건에 대한 기사를 작성 중입니다. 이에 대한 반론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기사에 반영해 드리겠습니다.(카톡을 안 읽으실 수도 있어서 문자 드립니다. 기사가 나간 이후에도 의견 반영 가능하니 연락 주세요.)

낸시랭은 "반론 문자를 쓸 충분한 시간도 주지 않고서 1시간도 안된 오후 12시 05분에 허위 단독기사를 악의적인 계획대로 내보냈다"라고 설명했다.

그녀는 "3000만 원은 서 씨가 40억 원 투자 유치를 위한 사무실 월세, 운전자금 등으로 남편 지인의 통장에 송금한 것"이라며 "이는 보증금, 월세, 법인 설립에 전액 사용됐다"라고 주장했다.

또 낸시랭은 "자금을 추가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서 씨는 더 이상 지원을 하지 않았다"라며 "제 남편 왕진진은 고소인 서 씨로부터 3000만 원을 차용한 사실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4/3호(1~4) ????허위고소한 서모씨는 자신에게 필요한 자신의 매우 이기적인 목적만을 달성하기 위해 제남편을 통한 남편지인쪽 사람으로부터 본인이 원하는 40억 자금유치가 될수 있도록 3000만원 작은돈을 들여서 40억이라는 큰돈을 얻기위한 계획이었습니다. 설사 고소인 서모씨가 요구한 40억원의 돈을 제남편을 통해 투자유치가 되었더라도 이와같은 소설을 써서 허위고소를 하는 악질적인 행태를 보면 그 40억의 투자유치한 돈 역시 회복 불가능한 사고로 번졌을 것입니다. ????서모씨는 40억원의 투자유치가 될수 있도록 제남편 지인의 원활한 투자유치 비지니스미팅을 위해 사무실/월세/사무실 운전자금을 제남편 지인에게 지원하는것으로 3000만원을 제남편이 아닌 제남편 지인에게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으며, 그 3000만원으로 보증금ㆍ월세ㆍ법인 설립에 따른 비용으로 전액 사용이 됐습니다. 또한 서모씨는 일단 3000만원만 먼저 제남편 지인에게 지원하고 이후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하였지만 이행되지도 않았습니다. ????제남편 지인이 투자가능성있는 투자유치를 위한 손님들을 불러서 그 사무실에서의 일미팅을 마치고 되돌아가는 상황에, 점심이나 저녁식사 시간때가 되면 예의상 손님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최소한에 접대행위가 이루어져야 함에도, 사무실 월세는 물론 운전자금을 추가로 지원을 하겠다고 서모씨는 약속했지만 더이상 사무실 운영은 물론 운전자금의 지원이 이루어지지 못하였고, 또 지정식당에서는 불가피하게 외상식사로 누적된 식대비로 인하여 결국은 건물주로부터 강제퇴실조치 명령과 월세 미지급 상황으로 문이 잠기는 등 더이상 일을 진행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제남편 및 남편쪽 지인들은 저절로 관계성이 훼손되었고 결국 비지니스관계는 파행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결론은, 투자요청 및 제남편을 통한 남편쪽 지인의 도움을 필요로 했던 사람은 고소인 서모씨입니다. 제남편은 서모씨가 잘되길 바라며 서모씨가 사업추진계획서상의 40억 투자받는 일이 잘되면 이후 남편과도 서로 윈윈(win-win)할수 있는 아트비지니스 갤러리사업도 서모씨와 서로 함께 하기로 한 논의도 있었기 때문에, 제남편이 서모씨를 도와주기 위해 40억 투자유치할 남편지인을 소개해줬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서모씨는 40억원 이라는 큰돈을 전부 유치받기위해 잔꾀를 부려서 약속과는 달리 일단 처음에만 3000만원이라는 작은돈을 제남편 지인에게 지원하고 100배 이상에 효과를 취할려고 했던 사실입니다. ????제남편은 남편지인과 서모씨와의 비지니스 관계를 연결해준 사실은 있고, 그 일에는 직접적인 사업참여나 금전적인 이익을 취한 사실이 없습니다. #팝아티스트 #낸시랭 #왕진진 #부부 #허위사실유포 #무고죄 #명예훼손 #추가소송 #맞고소 #sbsfune #언론사 #강경윤기자 #허위기사통한 #계획적 #고의적 #언론플레이 #출판물에의한명예훼손 #피의사실공표 #혐의추가 #추가소송 #악질적인 #허위단독기사 #허위기사2회이상쓴기자는 #기자자격영구박탈 #재판날증인 #서모씨 #허위고소 #사법부의심판을 #기다립니다 #인과응보 #사필귀정

낸시랭 Nancy Lang????(@nancylang_art)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날 낸시랭은 "해당 기사는 사실무근이며 저희 입장은 강경 대응입니다. 이미 현재 SBS funE 언론사와 강모기자는 법무법인을 통한 저희 부부로부터 소송을 당해 진행 중에 있습니다"라고도 밝혔다.

한편 왕진진은 도자기 사기와 횡령 등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