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직원모임, 면허 취소 반대 2차 집회 개최

2018-07-30 16:30

add remove print link

내달 1일 '면허 취소 반대 대국민 호소대회' ..“면허취소는 일자리 창출 역행”

진에어 직원모임은 내달 1일 오후 7시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진에어 면허취소 반대 대국민 호소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진에어 직원모임은 내달 1일 오후 7시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진에어 면허취소 반대 대국민 호소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진에어 직원모임이 면허 취소를 반대하는 2차 집회를 연다.

30일 진에어 직원모임에 따르면 내달 1일 오후 7시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진에어 면허취소 반대 대국민 호소대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 25일 서울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진행된 1차 집회에 이은 두번째 집회다.

진에어 직원모임은 "직원들은 벼랑 끝에 몰려 있다"며" 국민들에게 직원들의 진실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토교통부의 면허취소는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부 정책에 역행하는 일"이라며 "수만명의 노동자가 일자리를 잃게 되고 이에 따른 항공편 공급 축소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이 짊어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또 면허취소 사태와 관련해 조양호 회장과 조현민 전 부사장의 책임있는 자세도 요구했다.

진에어 직원모임은 “조양호 회장과 조현민 전 부사장은 지금의 사태를 만들어 낸 장본인”이라며 “사과는 둘째 치고 본인들의 입장 한 번 밝히지 않은 채 그늘에 숨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 이상 침묵하지 말고 밖으로 나오라”며 “책임 있는 행동으로 진에어 직원을 살려내라”고 요구했다.

국토교통부는 이날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 진에어 면허 취소 논의를 위한 청문회를 비공개로 개최한다. 이어 8월 2일 10시에 2차 청문회 격으로 진에어 면허취소로 피해를 입게 되는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home 이승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