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우리동네 공동주택 노후하수관로 사전점검 서비스 호응

2018-07-31 10:1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서구"노후 공동주택 대상 단지 내 하수관로 사전점검 서비스 시범실시 완료""2019

광주시 서구
광주시 서구

"노후 공동주택 대상 단지 내 하수관로 사전점검 서비스 시범실시 완료"

"2019년 20년 이상 공동주택 대상 확대실시"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3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 ‘우리동네 공동주택 노후 하수관로 사전점검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하수도법에 의거 공공하수관로를 유지관리하고 있으나 최근 공동주택 노후하수관의 역류‧파손‧배수불량 등 문제가 빈번히 발생하고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및 부녀회에서 관리방법에 대한 문의 민원이 잇달았다.

이에 관리사무소가 없거나, 자체 수선충당금 부족, 준공이 오래되어 하수관망도 부재 등 사유로 단지 내 하수관 노후상태, 통수불량, 준설물 적체 점검 여력이 부족한 공동주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준공일 기준 30년 이상 오래된 순으로 서비스 신청서를 접수받아, 양동 우진아파트 외 5개소 공동주택을 점검했다.

간단한 하수 불통 등 경미한 사항인 경우 인력과 장비를 지원하고 사후 시설물 유지 관리방법에 대해 자문을 제공했다.

특히, 양동 우진아파트 관리사무소의 경우 아파트 준공년도가 오래되어 단지 내 하수관망도가 없어 하수도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번 점검 서비스를 통해 하수흐름 방향 및 상습 통수불량 구간을 확실히 확인 할 수 있었다.

서구는 이번 점검서비스에 관리사무소 및 부녀회의 호응도가 높아 내년에는 20년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확대실시 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노후 공동주택의 올바른 배수설비 사용교육과 하수시설 파손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등 청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