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롯데칠성음료

“아 형... 힌트 좀만 더 줘봐요” 위키트리가 캐왔다, 오늘 잼라이브 문제

2018-08-05 11:50

add remove print link

잼라이브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큰 판이 오늘(5일) 저녁 8시에 열린다.

"나도 하고 싶다 잼라이브 우승! 상금 타고 싶다!!!"

요즘 점심시간은 '잼심시간'이 돼버렸다. 점심시간마다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 앞으로 모여들기 때문이다. 직장 동료들과 퀴즈 정답을 찾다보면 밥이 어디로 들어가는지 모를 정도다.

잼라이브
잼라이브

몇 십번을 해도 끊을 수 없는 '잼라이브'. 역시 내가 우승을 해야 더 재밌다. (feat. 상금)

'잼라이브'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큰 판이 오늘 저녁 8시에 열린다. 바로 '아이시스 8.0' 편. 상금은 무려 1000만 원이다.

먼저 한때 벼락치기 노트 좀 만들어본 기자, 잼라이브 '아이시스 8.0' 편에 나올 것 같은 내용을 정리해봤다. 아이시스 8.0 직원이 검토한 결과 아래 내용은 거의 족보에 가깝다고 한다.(뿌듯) 이번 잼라이브 퀴즈는 '아이시스 8.0' 직원들이 직접 낸다.

암기에는 역시 필기가 제맛★ / 위키트리
암기에는 역시 필기가 제맛★ / 위키트리

지금부터 힌트가 곳곳에 숨어있으니 집중하자. 기사를 끝까지 읽는다면 승자가 될 확률은 엄청나게 높아진다.

아이시스 8.0?

'아이시스 8.0'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11년 8월에 출시한 생수다. 잼라이브 퀴즈 기본은 역시 홈페이지 체크. 가장 먼저 롯데칠성몰 홈페이지에서 아이시스 8.0을 클릭해봤다.

아이시스8.0 패키지 종류가 꽤 다양하다. 200ml부터 2L까지~~
아이시스8.0 패키지 종류가 꽤 다양하다. 200ml부터 2L까지~~

아이시스 8.0... 원래 '아이시스' 뒤에 숫자가 있던가? 8.0의 정체가 궁금해진다.

'아이시스 8.0'은 평균 pH 8.0, 약알칼리성의 건강한 물이라는 의미다. 인간의 몸에 가장 좋다는 산성도 범위는 pH 7.7에서 pH 8.5 사이다.

'아이시스 8.0'은 천연광천수로 만들었으며, 산성화되는 우리 몸의 미네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이러한 강점 덕분에 '아이시스 8.0'은 알면 알수록 계속 마시게 되는 물로 통한다.

핑크핑크♥ 그리고 송혜교

'아이시스 8.0'의 대표색은 핑크. 광고 모델은 핑크가 세상 잘 어울리는 배우, 송혜교 씨다. 피부 미인으로도 유명한 송혜교 씨는 6년간 '아이시스 8.0'와 함께 했다. '아이시스 8.0'이 '송혜교 물'로 불릴 정도다.

이하 유튜브, LOTTE CHILSUNG

8.0 체크마시자 핑크

송혜교 씨가 손가락으로 그린 '∞'는 천천히 돌면서 '8'이 된다. '아이시스 8.0'을 통해 송혜교 씨가 핑크빛 생기 에너지를 무한대로 충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이시스 8.0' 기본 정보 습득이 끝났다.

이제 많은 탈락자가 예상되는 '변별력 문제' 힌트로 넘어갈 차례다. (기자는 퀴즈 참여 안 하기로 약속, 또 약속하고 캐내온 힌트다ㅠㅠ)

롯데칠성 인스타그램
롯데칠성 인스타그램

'아이시스 8.0'은 깨끗하고 맑은 물이자 안전한 물이다. 오존 처리를 거치지 않아 발암 가능성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오존 처리'는 오존이 가진 강한 산화 분해 작용을 이용해 정화하는 처리 방식이다. 처리 과정에서 '브론산염'이 생성될 수 있는데, 국제암연구소는 브론산염을 잠재적 발암물질(2B)로 분류하고 있다.

변별력 문제까지 공부가 완벽히 끝났다면 남은 건 실전 뿐이다. 이제 오늘 저녁 8시, 잼라이브가 시작되길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오늘 출제되는 문제는 총 12개다. 퀴즈 전 하트 충전은 필수다. 하트는 퀴즈쇼 탈락 시 부활시켜주는 소중한 아이템이다.

하트 충전은 필수! / 잼라이브 앱
하트 충전은 필수! / 잼라이브 앱

잼라이브 앱에서 '더보기- 하트 쿠폰 등록'을 누른 뒤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힌트는 '_ _ _ 체크 마시자_ _'다. 정답은 '아이시스8.0' 광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 밤 8시, 잼라이브 '아이시스 8.0' 편 승자가 되자!

GIPHY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