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D수첩', 김기덕·조재현 성폭력 의혹 추가보도

2018-08-06 19:40

add remove print link

MBC TV 'PD수첩'이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의 성폭력 의혹과 관련한 의혹을 추가 보도한다.

MBC 제공
MBC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MBC TV 'PD수첩'이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의 성폭력 의혹과 관련한 의혹을 추가 보도한다.

지난 3월 'PD수첩'은 '거장의 민낯' 방송을 통해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의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PD수첩' 제작진은 가해자로 지목된 사람들에 의한 무고와 명예훼손 고소로 인한 피해자들의 2차 피해, 추가로 제보된 성폭력 의혹 등 그 이후의 이야기를 담은 '거장의 민낯, 그 후'를 오는 7일 방송한다고 6일 밝혔다.

제작진은 6일 "지난 3월 방송 당시 제작진은 수차례에 걸쳐 반론을 권유했지만 두 사람 모두 응하지 않은 채 방송됐고 김기덕 감독은 방송에 출연했던 피해자들과 제작진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그로 인해 피해자들은 신원 노출의 불안, 장기간 소송의 압박, 보복의 두려움 등으로 심각한 2차 피해를 받게 됐다"고 밝혔다.

제작진에 따르면 3월 방송에서 김 감독의 성폭력을 폭로한 한 여배우는 역고소를 당하고 나서 상태가 악화해 자살을 생각했다고 한다.

제작진은 "배우 조재현에게 강간당했다고 주장한 재일교포 여배우는 그 이후 여러 차례 자살을 시도할 만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조재현의 피해자 중에는 일반인도 있다"며 "이 일반인 피해자는 공소시효 안에 있는 피해자들이 용기를 내서 범죄자가 처벌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인터뷰에 응했다"고 덧붙였다.

오는 7일 밤 11시 10분 방송.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