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드림플러스 플랫폼 오픈

2018-08-08 16:00

add remove print link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에 필요한 정보만 모아

한화그룹
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창업 및 취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핵심 정보를 총망라한 드림플러스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드림플러스는 한화그룹의 인재육성 사회공헌 브랜드이자, 스타트업 창업과 취업 지원을 핵심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오픈한 플랫폼은 한화그룹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스타트업 지원·육성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콘텐츠만을 모았다는 점이다.

플랫폼은 크게 ‘꿈을 찾고(Find your Dream), 꿈에 도전 하고(Challenge your Dream), 서로의 꿈을 연결한다(Connect your Dream)’는 콘셉트로 구성돼 있다. 이는 한화그룹이 드림 플러스를 통해 그간 추구해온 창업 생태계 구축의 핵심 키워드들이다.

꿈을 찾고는 새로운 관점으로 유망 업종을 창업 했거나 전업한 사람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꿈에 도전 하고에서는 각 분야별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서로의 꿈을 연결한다 메뉴에서는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과의 사업 제휴와 아이디어 공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오픈으로 드림플러스가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을 보유한 명실상부 스타트업 생태계 핵심 기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지난 2014년부터 드림플러스를 통해 유망 스타 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드림플러스 63센터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 및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강남권 최대 협업공간인 드림플러스 강남센터를 오픈했다.

한화그룹은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home 정은미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