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아파트 화재로 일가족 3명 중태…에어컨 문제로 추정

2018-08-10 14:30

add remove print link

이들은 맥박과 호흡은 있으나 연기를 많이 마신 탓에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있으며, 몸에 1∼2도 화상도 입은 상태다.

서울 송파소방서 제공=연합뉴스
서울 송파소방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10일 오전 3시 35분께 서울 송파구 잠실동의 20층짜리 아파트 1층에서 에어컨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일어나 일가족 3명이 중태에 빠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불이 난 집에 사는 일가족 이 모(50) 씨와 최 모(43·여) 씨, 이 모(15) 군이 의식을 잃은 채로 병원에 이송됐다.

이들은 맥박과 호흡은 있으나 연기를 많이 마신 탓에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있으며, 몸에 1∼2도 화상도 입은 상태다.

부친 이씨는 안방에서 구조됐고, 모친 최씨와 아들 이군은 대피하려다 의식을 잃은 듯 현관 인근에서 구조됐다.

가족 중 큰딸인 이 모(18) 양은 베란다와 연결된 방에서 자고 있었고 집이 1층이었던 덕분에 베란다를 통해서 건물 밖으로 빠져나와 화를 면했다.

85㎡(약 26평)짜리 집의 거실에 있던 스탠드형 에어컨 주변에서 최초 화재가 발생했으며, 집 대부분이 타거나 불에 그을려 총 3천500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불은 40여분 만인 오전 4시 16분께 완전히 꺼졌고, 다른 집으로 번지지는 않았다.

같은 아파트 4층 주민 1명이 어지럼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 처치를 받고 휴식을 취했고, 다른 인명 피해는 없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에어컨이 화재 원인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으며,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 당국과 함께 합동 감식을 벌일 예정이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