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대교 건너 북쪽으로 달린 운전자 정체 확인됐다

2018-08-12 16:20

add remove print link

이 남성은 SUV 차량을 몰고 우리 군 검문에 불응했다.

파주 통일대교 / 뉴스1
파주 통일대교 / 뉴스1

12일 군 당국 검문에 불응하고 통일대교를 건너 북쪽으로 재빠르게 운전한 SUV 차량 운전자 정체가 확인됐다.

경찰 조사 결과 SUV 차량 운전자 서모(34) 씨는 지난 7일 판문점을 통해 북한에서 한국으로 송환된 우리 국민이었다. 서 씨는 지난달 22일 중국을 통해 북한으로 불법 입국하다 적발됐다. 이후 북한 당국에 16일 동안 억류돼 있었다.

통일부 “판문점 통해 북한에서 우리 국민 1명 인계받았다”
경찰은 "서 씨가 이날 우리 군 검문에 불응하고 무단으로 통일대교를 넘은 것에 대해 현재 아무런 말을 하지 않고 있다. 사고 경위 등에 대해서는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12일 통일대교에서 SUV 차량이 북쪽으로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은 이날 오전 7시 30분쯤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통일대교 남단에서 벌어졌다.

통일대교 건너 북쪽으로 도주한 SUV 차량 운전자 결말

당시 서 씨는 SUV 차량을 몰고 우리 군 검문에 불응했다. 그는 민간인 출입통제선(민통선)인 통일대교 남단을 넘어 북쪽으로 도주했다.

서 씨는 통일대교 북단에 설치해 놓은 차단시설인 '철침판'에 차량 타이어가 터진 상태에서도 운전을 계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 씨는 통일대교에서 6㎞ 떨어진 한 저수지 근처에서 JSA 대대 병력에 검거됐다. 검거 당시 서 씨는 음주운전은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군 당국은 서 씨를 경찰에 인계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