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여성 지원금' 논란 일자 인천 미추홀구 측이 밝힌 입장

2018-08-14 22:10

add remove print link

“성매매 업소 여성들 지원금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와대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성매매 집창촌 종사자 지원금 논란이 일자 인천시 미추홀구 측이 입장을 밝혔다.

14일 경기일보 보도에 따르면 인천시 미추홀구 관계자는 "지적들이 있다는 점을 충분히 알고 있고, 민원전화도 자주 걸려온다"고 말했다.

‘성매매 여성’ 생계비·주거비 지원 ‘혈세 선심’

구 관계자는 그러면서도 "모든 성매매 종사자들에게 지원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업주에게 빚을 져 성매매에서 벗어나고 싶어도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을 심사를 통해 선발·지원하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인천시 미추홀구는 인천의 마지막 성매매 집창촌인 '옐로하우스' 종사자 자활 지원계획을 포함한 '성매매 피해자 등의 자활지원 조례 시행규칙' 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인천시 미추홀구는 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10명씩 모두 40명에게 1인당 연간 2260만 원 범위 안에서 자활 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인천시 미추홀구는 오는 19일까지 의견수렴 기간을 거친 뒤 다음달 10일 자활지원 조례를 공포할 예정이다.

“내가 성매매 업소 여성 지원금 반대하는 이유” 청원 글 (전문)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성매매 업소 여성들 지원금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원 제안자는 "온전하지 못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보다 돈이 없어 식당 알바를 하고 굶주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지원금액이 필요하다"며 "성매매 여성들에게 이렇게나 많은 지원금을 준다는 것은 정상적으로 돈을 버는 여성들을 모욕하고 무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