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무가 배윤정이 히트 시킨 아이돌 안무 6선

2018-08-17 16:50

add remove print link

안무가 배윤정 씨는 일명 '걸그룹 안무 조물주'로 불린다.

안무가 배윤정 씨는 일명 '걸그룹 안무 조물주'로 불린다.

배윤정 씨는 곡 분위기에 맞는 안무, 인상에 남는 포인트 안무 만들기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는 현재 엔터테인먼트 야마앤핫칙스 대표이기도 하다.

히트 안무 제조기답게 2014년에는 제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스타일 안무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5년에는 제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2016년에는 제5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스타일상 커리어그라피부문을 수상했다.

배윤정 씨가 만든 걸그룹 대표 히트 안무들이다.

1. 티아라 'Bo Peep Bo Peep'

이하 유튜브, 1theK (원더케이)

걸그룹 티아라가 2009년 발매한 1집 앨범 'Absolute First Album'에 수록된 곡이다. 강아지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동작이 포인트다.

2. 걸스데이 '기대해'

걸그룹 걸스데이가 2013년 발매한 정규 1집 타이틀곡이다. 멜빵을 이용한 안무가 인상적이다.

3. 카라 '미스터'

유튜브, Mnet K-POP

'미스터'는 카라가 2009년 발매한 2집 'Revolution'에 수록됐다. '엉덩이춤'이 포인트 안무로 당시 많은 인기를 모았다.

4. 브라운 아이드 걸스 'Abracadabra'

유튜브, Stone Music Entertainment

브라운 아이드 걸스가 2009년 발매한 3집 'Sound G.'에 수록돼 히트를 친 곡이다. 팔짱을 끼고 추는 포인트 안무가 일명 '시건방 춤'으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5. EXID '위아래'

유튜브, EXID_OFFICIAL

노래 제목 '위 아래'를 그대로 안무에 적용한 듯한 포인트 안무가 특징이다.

포인트 안무 이름도 '위 아래 춤'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과감한 안무가 곡과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6. 아이오아이(I.O.I) 'Pick Me'

유튜브, Stone Music Entertainment

'Pick Me'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1' 공식 주제가였다. 중독성 있는 리듬에 맞춘 발랄한 안무가 특징이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