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후 '손흥민 유니폼' 받으려고 모여든 키르기스스탄 선수들 (+ 손흥민 골 장면)

2018-08-21 08:20

add remove print link

손흥민 선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장면이 포착됐다.

뉴스1
뉴스1

손흥민 선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20일(이하 현지 시각) 인도네시아 반둥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U-23 남자축구 한국과 키르기스스탄의 조별리그 3차전이 열렸다.

이날 손흥민 선수는 대회 중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다. 후반 18분 손흥민 선수는 장윤호 선수가 길게 찬 코너킥을 그대로 오른발로 받아 차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 선수가 뽑아낸 결승골은 한국을 승리로 이끌었다. (영상 1분 16초부터)

네이버TV, '엠빅뉴스'

경기가 끝나고 눈길을 끄는 장면이 연출됐다. 손흥민 선수 주변으로 키르기스스탄 선수들이 몰려든 것이다. 이들은 영국 토트넘 홋스퍼 FC에서 큰 활약을 하는 손흥민 선수에게 유니폼 교환을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손흥민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금메달을 딸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아직 주장으로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 축구에서는 이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공격수로서 당연히 반성해야 할 부분이다. 내가 이야기하지 않아도 선수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다들 발전하고 있는 선수들이다"라고 했다.

한국은 16강 상대로 F조 1위이자 피파랭킹 32위인 이란과 만난다. 한국과 이란은 오는 23일 밤 9시 30분에 맞붙는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