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 사이에서 여자가 적으로 찍히는 과정”

2018-08-22 17:2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강은비 씨가 "나에게는 여자 적이 많다"며 여자들의 군중심리를 언급했다.

유튜브, 강은비

배우 강은비 씨가 "나에게는 여자 적이 많다"며 여자들의 군중심리를 언급했다.

22일 오후 '강은비' 유튜브 채널에 "소개팅 주선했다가 뒤통수 맞은 썰 / 여자들 사이에서 여자가 적으로 찍히는 과정 #담합 #군중심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강은비 씨는 "스무 살 때 축구 선수들과 친했다. 선수부터 배우, 사업가, 일반인까지 20명씩 만나는 떼거지 모임이 있었다"고 했다.

그는 "선수들이 여자 소개를 부탁해 한 오빠에게 여자를 소개해줬는데 그 여자가 오빠 친구들과 모임을 가지게 됐다. 나중에 알고 보니 모임에 속한 여러 사람과 썸을 탔다더라"고 말했다.

이어 "당시에는 몰랐는데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술 얻어먹고, 밥 얻어먹고, 지갑 받고 가방 받고 했다더라"며 "그 여자는 그들 중 한 명이랑 결혼해 해외로 갔다. 주선자인 내가 나머지 사람들에게 욕을 먹었다. 심지어 결혼식 초대도 못 받았다"고 했다.

강은비 씨는 해당 여성이 모임에 속한 지인들과 자신 사이를 이간질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 계집애가 '은비는 사업가만 만나 오빠들이랑 안 만나'라면서 (이간질했다) 오빠들과도 사이가 멀어지고 나중에는 내가 돌아이 나쁜X이 됐다. 나중에 오해가 풀리긴 했다"고 말했다.

강은비 씨는 "나에게는 여자 적이 많다"며 "남자에게 잘 보이려고 하는 게 아닌데 내가 습관처럼 이야기하는 모습이 여자들 눈에는 꼬리치는 걸로 보이나 보다"고 했다.

또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 출연 당시도 떠올렸다. 강은비 씨는 "남자, 여자 각각 20명씩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는데 발랄한 성격의 어떤 여자 출연진이 타깃이 됐다"고 했다.

그는 "그 여자가 어떤 남자랑 이야기하는 모습을 본 또 다른 여성 출연자가 '쟤가 집적거린다'면서 주변 여자들에게 이야기를 했다. '쟤는 남자 옆에만 붙어 있어'라며 주변 사람들의 공감을 유도했다"고 말했다.

이어 "투표를 해서 한 사람을 나가게 하는 룰이 있었다. 이 상황에 공감한 여자들이 그 발랄한 여자를 쫓아냈다"며 "여자들은 이런 집단 심리가 있다. 이런 경우가 정말 많다"고 덧붙였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