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화설? 개나 줘버려” 노라조 조빈이 밝힌 이혁 탈퇴 이유

2018-08-23 16:20

add remove print link

“예정된 이별이었다”

그룹 노라조 멤버 조빈(조현준·43)이 전 멤버 이혁(이재용·38) 탈퇴 이유를 밝혔다.

지난 21일 노라조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신곡 '사이다' 컴백 쇼케이스를 열었다. 노라조는 지난 2017년 이혁 탈퇴 후 같은 해 새 멤버 원흠(조원흠·34)을 영입했다.

조빈은 이날 이혁이 불화로 탈퇴했다는 소문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조빈은 "처음 노라조를 같이 하자고 했을 때 '녹색지대 같은 록발라드 그룹'이라고 말해 꾀어냈다"고 말했다.

조빈은 "그런데도 지치지 않고 내 의견에 잘 따라줬다. 그래서 '언젠가 너의 갈 길을 가게 해줄게'라는 약속을 했다"고 말했다. 조빈은 "지산록페스티벌에 참여한 후 이혁 본능이 드러났다. 그 후 조심스레 말을 꺼내더라. 흔쾌히 허락해줬다"고 말했다. 노라조는 지난 2016년 지산록페스티벌에 '노라조 메탈' 팀으로 참여한 바 있다.

조빈은 이혁 탈퇴가 "예정된 이별이었다. 불화라는 말은 개나 줘버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이혁이 얼마 전 버스킹에도 응원하러 왔다"고 말하며 지금도 서로를 응원하는 사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5년 2월 '니 팔자야' 이후 3년 6개월 만에 컴백한 노라조는 신곡 '사이다'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빈 인스타그램
조빈 인스타그램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