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인생 애니 15편 (재생 링크 포함)

2018-08-23 17:00

add remove print link

이 애니에서 인생을 배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들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명작 애니부터 유명하진 않지만 퀄리티가 뛰어난 작품까지. 자칭 타칭 애니 덕후가 추천하는 인생 애니 15편을 공개합니다. 각각의 작품 아래에 재생 가능한 링크를 달아두었으니, 오늘부터 바로 정주행 시작해보세요!

1. 원피스

"내 인생에서 가장 재밌고 가장 사랑하는 애니"

2.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어렸을 때 이 애니 때문에 미치는 줄 알았다.20년 전 작품이라는 게 정말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세련된 연출과 작화"

3. 원펀맨

"내일의 일은 내일에게 맡기자. 시원시원한 전개, 가히 혁신적인 액션.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내가 짱이라서 다 이기는 그런 만화가 보고 싶을 때 추천"

4. 기생수

"만화인데 이렇게 묵직한 주제의식을 갖는다는데 한번 놀라고

그런데도 하나도 안 지루한 걸 보면서 무릎을 탁! 치지 않을 수 없었다"

5. 이누야샤

"어렸을 때 푹 빠져서 봤던 애니. 학원 가는 시간이랑 겹쳐서 맨날 지각했었음"

6. 나츠메 우인장

"그림체가 특히 깔끔하고 이쁘다. 너무 따뜻한 애니라서, 잠들기 전에 이불 속에서 보면 좋다. 힐링 힐링하다."

7. 나루토

"나루토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원작 만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옮겨올 때 작품을 훼손하지 않고 그 매력 그대로를 잘 담았다는 것 때문이다"

8. 사카모토입니다만?

"아주 개꿀잼. 매번 예상을 깨트리고 허를 찌르고 아주 쑤셔 넣어서 심장이 찌르르 울릴 정도로 웃김"

9. 강철의 연금술사

"세계관, 짜임새며 스토리, 캐릭터, 감동, 사운드트랙 그 무엇하나 빠짐없이 완벽했던 최고의 애니메이션"

10. 내 이야기

"캐릭터들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보게 되면 '앜ㅋㅋ귀여웤ㅋㅋ' 라고 소리 지를 수도 있기 때문에 밤에 몰래 보는 건 비추합니다"

11. 노다메 칸다빌레

"불후의 띵작, 마음을 울리는 애니. 키스신 100개보다 설레는 단 하나의 백허그신이 있다."

12. 공각기동대 SAC

"애니계의 매트릭스. 무거움과 진지함을 좀 덜어내고, 재미와 액션을 더 첨가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훌륭한 요리가 탄생했다."

13. 슬램덩크

"불멸의 명작. 완결된 지 2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이 작품의 명대사, 명장면이 짤로 돌아다니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14. 하이큐!!

"거짓말 살짝 보태서 내 인생은 하이큐를 보기 전과 후로 나뉜다.

슬럼프라고 느껴질 때, 열정을 다시 활활 불태워줄 작품"

15. 모브사이코 100

"프레임, 작화, 스토리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원펀맨 작가. 제작 본즈!"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