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은 30대 버스 기사" 파리 교외서 흉기 휘둘러 3명 사상

2018-08-24 01:20

add remove print link

범인은 현장에서 사살됐다.

사건 현장 통제하는 프랑스 무장경찰관 / AP=연합뉴스
사건 현장 통제하는 프랑스 무장경찰관 / AP=연합뉴스

(파리=연합뉴스) 김용래 특파원 = 프랑스 파리 교외에서 23일(현지시간) 30대 남성이 가족에게 흉기를 휘둘러 2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고 르몽드 등 현지 언론이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파리 외곽의 이블린 도(道·데파르트망) 트라프의 도로변에서 한 남성이 자신의 어머니와 누이를 흉기로 찔러 살해했다.

이 남자의 흉기에 찔린 또 다른 피해자 1명이 중상을 입고 치료를 받고 있다.

36세의 버스 기사인 것으로 알려진 남자는 범행 직후 인근 건물 안으로 숨어들었다가 출동한 경찰특공대와 대치 끝에 경찰에 사살됐다.

경찰은 가정불화에 따른 사건일 가능성에 더 무게를 두고 있지만, 극단주의 사상에 경도된 자에 의한 테러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집단인 이슬람국가(IS)는 사건이 보도된 직후 이번 일의 배후에 자신들이 있다고 주장했다.

IS는 선전매체 아마크통신을 통해 "파리 남서부 트라프에서 공격을 감행한 자는 IS의 전사"라면서 "그의 행동은 (IS를 상대로 대테러전을 벌이는) 연합국 내 표적을 공격하라는 요구에 응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프랑스는 2015년 11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파리 연쇄 테러로 130명이 숨지는 등 크고 작은 테러를 겪어왔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