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훈하고 멋져”... 인성이 에이스인 사람 특징 8가지

2018-08-28 11:30

add remove print link

인성은 사람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다.

성격이 착하면 손해를 본다는 생각은 오해에서 비롯된다.

착한 성격, 다시 말해 인성이 좋은 사람은 사회에서 크게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눈 앞에서 작은 손해를 볼 수는 있지만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사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 조건 없이 나를 응원하고 도와주는 사람이 주변에 많다면 당신은 축복받은 삶을 살 수 있다.

인성 좋은 사람은 '양보·이해·나눔'이라는 사회적 미덕을 말로만 떠들지 않는다. 조용히, 그리고 꾸준히 실천한다. 선행은 본인이 굳이 말하지 않더라도 훈훈한 소문으로 전해진다.

인성이 에이스인 사람 특징 8가지를 적어봤다. 인성도 좋은데 능력까지 있으면 성공할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능력은 있지만 인성이 좋지 않는 사람은 결국 사회에서 실패하게 된다.

인성은 사람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다.

1. 작은 손해를 보더라도 쿨하다

인성 좋은 사람은 작은 손해를 마다하지 않는다. 그것이 '양보·이해·나눔'이라는 사회적 미덕을 위해 필요하다면 말이다. 결국 이런 사람은 후덕한 인심이라는 값진 선물을 얻게 된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2. 나를 위해 다른 사람을 돕는다고 생각한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일은 단지 '남을 위한 일'이 아니다. 멀리 보면 결국 나를 위해서도 좋은 일이다. 세상 모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결국 나 역시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야 할 때가 온다.

3. 착한 일은 자기 입으로 얘기하지 않는다

보통 경박한 사람은 선행을 본인 입으로 말하고 다닌다. 비록 선행은 했지만 주변 사람들은 속으로 '저건 생색내기야'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선행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조용히 알려진다.

4. 반려동물을 따뜻하게 대한다

반려동물을 대하는 태도를 보면 그 사람 마음을 알 수 있다. 말하지 못하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반려동물은 사람 못지않게 소중한 생명체다. 생명체는 늘 따뜻한 마음으로 대해야 한다.

5. 소액이라도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어려운 선행 가운데 하나가 '금전적 선행'이다.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일은 쉽지 않다.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6. 잘못을 합리화하지 않고 사과한다

비겁한 사람은 자신의 잘못이나 실수를 합리화한다. 반면 인성이 좋은 사람은 이를 인정하고 곧바로 사과한다. 그게 오히려 자신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7. 성공은 '능력+α'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

능력만 있으면 성공한다고 오해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사회에서는 능력뿐만 아니라 나를 도와줄 사람이 필요하다. 오로지 능력만 있다면 당신의 성공을 시기하는 사람도 생기게 된다.

8. 티 내진 않지만 알고 보면 '사람 부자'다

인성이 좋은 사람은 알고 보면 '사람 부자'인 경우가 많다. 그 사람 성공을 기뻐하고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 넘친다. 인생의 풍요는 사람들과의 좋은 관계에서 꽃을 피운다.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