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장면” 고속도로에서 '오리 가족' 마주친 운전자들 반응 (영상)

2018-08-28 17:00

add remove print link

엄마 오리가 용감하게 앞장 서서 고속도로를 가로지르기 시작한다.

바쁜 아침 출근길, 차들이 달리는 고속도로에 갑자기 한 무리 오리 가족이 등장했다.

지난 24일 오전 7시 45분(현지시각) 뉴질랜드 북부 오클랜드 한 고속도로에서 가슴 따뜻한 장면이 포착됐다. 교통정보 수집 카메라는 도로를 가로질러 가는 오리 가족을 위해 기꺼이 기다려주는 차량들 모습을 담았다.

현지 교통정보 매체는 트위터에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오늘 아침 트리스트럼 가를 지나던 오리들로 인해 잠시 정체가 발생하여 북부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현재 뉴질랜드 경찰이 오리들을 모두 안전하게 호위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왼쪽 갓길에서 등장한 엄마 오리는 용감하게 앞장 서서 고속도로를 가로지르기 시작한다. 새끼 오리들은 뒤뚱거리며 쪼르르 뒤를 따른다.

오리 가족을 발견한 차량들은 천천히 멈춰 서서 오리 가족이 행진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바쁜 출근길에 차들이 금세 길게 줄을 섰지만 오리 가족이 모두 지나갈 때까지 운전자들은 지켜봐주었다.

엄마 오리는 새끼 오리들을 데리고 당당하게 차선 3개를 연이어 가로지른 뒤 길 가장자리까지 무사히 도착했다. 차들은 그제야 안심하고 움직여 정체를 풀었다.

오리 가족이 고속도로를 지나다니는 모습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오리들로 인해 교통 정체가 생기기도 하지만 작은 생명들이 다치치 않도록 배려하는 운전자들 모습이 훈훈함을 자아낸다. 유튜브에서는 이처럼 위험천만한 오리 가족을 보호하려는 사람들 모습이 담긴 영상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유튜브, The Dodo
유튜브, CNN
유튜브, TopzeraSports
유튜브, DailyPicksandFlicks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