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끼리 내기까지..." 유기견 냉동사시킨 반려동물보호센터

2018-08-29 11:10

add remove print link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보도됐다.

KBS
KBS

유기견을 냉동고에 넣어 얼려 죽인 반려동물보호센터가 시민들에게 공분을 사고 있다.

29일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사연 하나를 소개했다.

김현정 PD는 "청주의 한 반려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제대로 보호하지 않고 학대를 하고 있다"라며 청원에 대해 설명했다. 김 PD는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연보라 본부장과 전화 통화로 자세한 얘기를 들었다.

CBS, 정직한 라디오 표준FM, 아름다운 라디오 음악FM
유튜브, CBS김현정의 뉴스쇼
청주 반려동물센터 센터장은 인근 소방서로부터 중형 유기견을 인계받아 데리고 왔다. 그는 그 유기견을 냉동고에 넣고 퇴근했다. 퇴근 후 그는 직원 단체 카톡방에 "구조견 열사병으로 죽을 것 같아서 사체실 냉동고에 놓아두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직원들이 살아있는 개를 냉동고에 넣었다는 사실에 의아해하자 센터장은 "(유기견이) 크크 또 살아나면 골치다"라고 답했다.

센터장이 유기견을 냉동고에 방치한 사례는 과거에도 또 있었다. 연 본부장은 센터장이 지난해 2월에도 한 대형견을 냉동고에 3일 동안 넣어놨던 일이 있었다고 전했다.

센터장은 냉동고에 유기견을 넣어놓고 직원과 내기까지 벌였다. 연보라 본부장은 "센터장하고 지금 그 옆에 여자 차장이 둘이 그걸 가지고 내일 아침 살았을까 죽었을까 밥 내기를 했다"라고 했다.

이밖에도 센터장은 마취제 투여를 생략하고 심정지약을 투여하는 잘못된 방식으로 안락사를 시켰다. 무더운 여름 유기견들을 햇볕에 그대로 방치해둔 적도 있었다. 연 본부장은 "이 사람 자체는 조금 학대를 즐기는 그런 성향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어요"라고 말했다.

'김현정의 뉴스쇼' 측은 청주 반려동물센터 입장을 확인하려 했지만 전화를 받지 않아 확인할 수 없었다. 이 사건은 현재 고발장이 접수되어 앞으로 경찰 수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