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중요한 날인데 피부가 왜 이래 ㅠㅠ”...D-1 피부 관리 방법 (꿀팁)

2018-08-29 16:00

add remove print link

중요한 약속 하루 전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를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다.

유튜브, UNA 유나

중요한 약속 하루 전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를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다.

뷰티 유튜버 유나는 영상을 올리며 "이 방법은 중요한 약속 전날 마스크팩을 붙였다가 오히려 성분이 안 맞아서 피부가 뒤집어지신 분들에게 특히 강추한다"고 말했다.

유나는 "이 방법은 트러블 위험이 없으면서 피부가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시크릿 팁"이라고 소개했다.

주재료는 평소 사용하는 크림이다. 먼저 각질제거를 해준다. 유나는 "만약 하루 전에 각질제거를 했다면 바로 2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근데 기왕이면 각질제거를 1단계로 한 날 2, 3단계를 해주는 게 좋다"고 말했다.

2단계는 '크림팩'이다. 유나는 "에스테틱 원장님을 통해 알게 된 방법"이라며 '크림팩'을 소개했다.

평소 사용하는 크림을 용기에 덜어준다. 얼굴에 한 번 바르는 양의 3배 정도를 덜어내면 된다. 덜어낸 크림에 정제수나 생수를 20~30ml 붓는다. 소주 반잔 정도다. 이후 붓으로 크림 덩어리가 없어지게 잘 저어주면 된다.

이하 유튜브 'UNA 유나'
이하 유튜브 'UNA 유나'

매장에서 판매하는 부직포 화장솜 6장을 용기에 넣어 충분히 적셔준다. 토너로 피부를 정돈하고 세럼이나 에센스를 바른 뒤 '크림팩'이 흡수된 부직포 화장솜을 붙여준다. 30분 후 떼어내고 크림팩 성분이 얼굴에서 마르기 전에 '모델링팩'을 해준다. '모델링팩'은 이전에 피부에 바른 걸 피부 속으로 흡수 시키는 역할을 하는 팩이다.

유나는 "모델링팩은 어떤 제품이라도 상관없다. 가격 괜찮은 거 아무거나 쓰셔도 된다"고 말했다. 이후 페이스 오일이나 리치한 크림을 얇게 발라 마무리해주면 된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