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많은 집안과 결혼하면 행복할까?” (영상)

2018-09-01 11:20

add remove print link

"자본주의 사회에서 상대 집안의 재력을 따지는 것은 그리 이상한 일이 아니다"

유튜브, 오마르의 삶

지난 31일 유튜브 채널 오마르의 삶이 '돈 많은 집안과 결혼하면 행복할까?'라는 주제를 다룬 영상을 게재했다.

오마르는 "'돈 많은 집안과 결혼하고 싶다, 그래서 편하게 살고 싶다'라는 말이 정말 맞는 말일까요?"라고 시청자들에게 물었다. 그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상대 집안의 재력을 따지는 것은 그리 이상한 일이 아니다"라며 "결혼은 사랑 외의 요소들도 개입합니다. 돈은 큰 비중을 차지한다"라고 말했다.

오마르는 돈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다른 점이 없는 상태에서 돈 많은 집안과 결혼한 상황을 예를 들었다. 그는 이런 경우 '땡잡은 것'이 아니라 "눈치를 봐야 하는 일이 먼저"라고 설명했다. 결혼 생활하면서 경제력을 많이 부담한 쪽에서 과한 요구를 해도 따질 말이 없어 서러운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그는 결혼 생활 중 돈 많은 쪽이 저지른 부당한 행동들을 열거했다. 직접 주변에서 들었던 현실적인 사례였다.

그는 "눈치 보고 갑질 당하고 살아도 돈 많은 게 좋다고 하면 그런 집안과 결혼하시면 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어쩌면 정말 잘 살 수도 있습니다"라면서도 "이와 같은 경우가 분명히 생길 수 있다는 거죠"라고 했다. 오마르는 "나중에 생각했던 것과 너무 달라서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라고 마무리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