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 폭발”... '라이프' 이동욱의 반전 미스터리 영상 공개

2018-09-07 12:20

add remove print link

의문의 목소리에 쫓기는 이동욱. 과연 그 정체는?

세정그룹의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가 JTBC 월화드라마 ‘라이프’와 연계한 바이럴 영상 ‘웰메이드X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웰메이드
웰메이드

웰메이드는 현재 이동욱 씨가 출연하는 JTBC 드라마 '라이프'를 제작지원 하고 있다. 배우 이동욱 씨는 웰메이드의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의 전속모델이다.

웰메이드는 실제 드라마 장면을 활용한 '푸티지(Footage)' 광고 기법으로 이번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여 브랜드와 모델 간의 자연스러운 연결고리를 이어가고 있다.

'푸티지 광고'는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장면을 사용해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서 시청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작과 이어지는 보너스 에피소드와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더욱 높은 몰입 효과를 준다.

유튜브,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
유튜브,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

이번에 공개된 ‘웰메이드X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은 JTBC 드라마 ‘라이프’에서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예진우 역으로 열연 중인 이동욱 씨가 등장한 장면 일부를 재편집하여 구성했다.

유튜브,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

영상 속에서 이동욱 씨는 무언가를 찾는 듯 반복적으로 뒤를 돌아보는 모습을 보인다. 미스터리한 상황 속에서 긴장감이 고조되는 순간, 어디선가 희미하게 자신을 쫓던 소리가 웰메이드의 CM송임이 밝혀지며 웃음과 함께 반전 결말을 보여준다.

유튜브,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
유튜브,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

웰메이드 관계자는 “최근 인기 있는 방송 장면을 차용해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는 푸티지 광고가 신선한 재미를 더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매회 인기를 더해가는 드라마 속 이동욱 씨의 모습을 통해 대중에게 좀 더 친근하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웰메이드 X 라이프 이동욱 미스터리 영상’은 브랜드 공식 채널 및 유튜브, CATV 광고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세정몰에서 드라마에서 이동욱 씨가 착용한 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획전이 진행 중이다.

home 김예솔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