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창립 73주년 맞아 전사 임직원 ‘나눔 활동’ 전개

2018-09-10 10:00

add remove print link

태양광 랜턴·드림걸즈 동화책 등 제작…2020년까지 20만명 여성 삶 지원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들이 지난 7일 창립 73주년을 맞아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들이 지난 7일 창립 73주년을 맞아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 서경배)이 지난 7일 창립 73주년을 맞아 국내외 임직원 1250여 명과 함께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미국과 싱가포르, 중국 등 6개 해외 법인에서도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전 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기여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활동에서 특히 여성과 교육에 중점을 둔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 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 국제개발협력기구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한 이번 활동은 생계를 잇기 위해 어두운 밤에 공부하는 말라위 어린이를 위한 ‘태양광 랜턴 만들기’, 책가방 없이 보자기에 책을 넣어 등교하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에코백 물감으로 페인팅하기’ 등이 진행됐다.

이 밖에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펼친 여성들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꾸민 ‘드림걸즈 동화책 만들기’, 소외계층의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면 생리대 만들기’ 등도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은 매월 첫째 주 금요일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착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는 날인 ‘어 모어 뷰티풀 데이(A MORE Beautiful Day, ABD)’로 정하고 나눔을 실천해왔다.

오는 2020년까지 20만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해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home 권가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