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대상' 롯데칠성 새 음료수 아이디어 모집…200만원 상금 주인공은?

2018-09-10 17:2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디어 소개·수요층·제품 맛 등 기획서 제출…롯데칠성몰서 다음 달 5일까지 접수

롯데칠성음료이 내년 상반기 신제품 출시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두의 음료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이 내년 상반기 신제품 출시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두의 음료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이 내년 상반기 신제품 출시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두의 음료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정식 기획서를 제출하는 대신 아이디어의 한 줄 소개, 주요 수요층, 제품의 맛과 향 등에 대해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특히 소비자가 최종 제품 선정까지 참여하는 개방형 공모전으로 진행되며 추천 수 상위 30개 아이디어 중 롯데칠성음료가 선정한 10개 후보작을 대상으로 투표를 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본선 1등 2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 등 1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 등이 주어진다.

1등 아이디어는 롯데중앙연구소와 시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해 내년 상반기 중 본격 생산에 들어간다.

공모전 아이디어 접수 및 예선 투표는 다음 달 5일까지 롯데칠성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상상 속 나만의 음료를 제품화할 기회”라며 “국내 음료 시장에 새로움과 혁신을 가져다줄 모든 아이디어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home 권가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