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랄랄라스쿨, ‘함평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개최

2018-09-12 10:10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호남대학교 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11일 함평 전남직업능력개발원 2층 시청각실에

호남대
호남대

호남대학교 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11일 함평 전남직업능력개발원 2층 시청각실에서 ‘함평지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사연찬회에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70여명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호남대랄랄라스쿨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하인리히요법 시연 및 실습에 대한 교육과 청렴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강사 연찬회를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의 내실화 및 외부강사의 전문성 신장과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이번 강사 연찬회는 방과후학교 강사 만족도 향상과 직무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연수였으며, 호남대랄랄라스쿨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강사연수를 실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날 호남대랄랄라스쿨은 강사 연찬회 이후 강사 간담회를 실시하여 2학기 방과후학교 운영의 내실화 향상 방안에 대한 강사들의 의견을 듣고, 영역별 프로그램운영에 대한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호남대랄랄라스쿨은 전라남도교육청 방과후학교 함평지역 위탁 초•중학교 15개교 108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교육기부를 통해 만족도 고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