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실시

2018-09-13 13:57

add remove print link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추석 명절을 맞아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매출 증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추석 명절을 맞아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와 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협·단체가 연일 현장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11일 중소기업 협·단체장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에 이어 13일에는 광주 북구에 소재한 말바우 시장에서 우리지역 17개 지원기관과 함께 대규모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제작한 장바구니를 나눠주고 사전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윤용일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시 특별할인과 소득공제 혜택도 있는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애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정종록 말바우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을 애용해주신 기관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전통시장만의 장점을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부를 해달라” 고 당부했다.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은 “전통시장 이용은 서민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길이므로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었으면 한다”면서 “우리부도 전통시장 편의시설 확충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개발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