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11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2018-09-13 17:00

add remove print link

고객가치 혁신 프로그램·뉴ICT 전략·ICT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등 높은 평가

SK텔레콤 CI.
SK텔레콤 CI.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상위 10%인 ‘DJSI 월드(World)’에 11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DJSI 월드로 선정된 국내 기업 중에서 11년 연속 기록을 달성한 곳은 SK텔레콤이 유일하다.

올해 DJSI 평가는 총 60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했다. 통신 분야에서는 60개 기업이 평가 대상이었다. 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 프로그램 ▲New ICT 전략 ▲ICT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개인 정보 보호 ▲이사회 중심의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평가 대상 중 상위 10% 기업에 포함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11년 연속 ‘DJSI 월드’에 편입되며, 재무적 ·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대표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SK텔레콤은 2013년부터 투자자·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자사의 지속가능 경영활동 성과와 미래 전망을 담은 ‘통합 연차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지난 2008년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최고 책임기구로 ‘기업시민위원회’를 이사회 산하에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SK텔레콤은 UN 산하기구인 UN글로벌컴팩트(UNGC)의 우수 회원사인 ‘UNGC LEAD’ 기업으로 2011년부터 국내 최초로 참여하고, 국내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통합보고위원회(IIRC) 회원사에 포함되는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책임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영상 SK텔레콤 코퍼레이트센터장은 “SK텔레콤의 사회적 가치 추구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정문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