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원짜리 택배, ‘G9 트렌드트럭’ 인기몰이

2018-09-14 11:30

add remove print link

G9, 인기 트렌드 상품 트럭째 전달 콘셉트로 홍보영상 80만뷰 돌파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새롭게 선보인 ‘트렌드트럭’ 이벤트가 오픈 7일만에 참여자 수 8만 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4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9 트렌드트럭은 소비자들이 G9가 지향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을 보다 쉽고 특별한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다. 매달 하나의 주제와 관련된 트렌드 상품을 담은 트럭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신개념 콘셉트와 1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면서도 별도의 사전 구매 조건 등이 없어 그 규모와 내용 면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일 첫 오픈 이후 7일만에 참여자 수 8만 명을 훌쩍 뛰어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의 댓글 수도 2만6000건을 넘어섰다. G9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업로드 된 홍보 동영상은 현재까지 8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G9 트렌드트럭 나에게로 오라”, “상품 목록 너무 트렌디하다”, “당첨 연락 받으면 레드카펫 깔아 놓고 맞이할게요” 등의 재미있는 댓글을 달며 긍정적인 평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G9 트렌드트럭이 최근 리뉴얼 후 새롭게 단장한 G9의 새로운 킬링 컨텐츠로써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는 평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SNS 상에서의 높은 화제성이 곧 프로모션의 관심도를 가늠케 하는 바로미터라는 점에서 실제 홈페이지 방문자 수나 판매량 상승으로까지 이어지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

서준석 G9 사업실 팀장은 “트렌드를 리딩하는 온라인쇼핑사이트로서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봤을 즐거운 상상을 현실로 재현한 이벤트를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매월 새롭게 오픈 될 G9 트렌드트럭을 포함, 항상 다양한 관심사와 유행을 반영한 참신한 기획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것”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6일까지 응모가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18일 첫 번째 행운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20일 당첨 고객에게 상품을 직접 배송하는 등 후속 절차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 응모 종료 후 17일부터 30일까지는 이 달의 트렌드트럭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애프터마켓’ 기획전도 열릴 예정이다.

home 김종훈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