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역경제 활성·취업난해소' 하는 '채용박람회' 연다

2018-09-14 17:26

add remove print link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2018 하반기 채용박람회'에 참가할 25개의 구인업체를 모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2018 하반기 채용박람회'에 참가할 25개의 구인업체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양평군청
양평군청

채용박람회는 다음 달 1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양평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양평군 첫 대규모 채용박람회로 정해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양평군은 이미 올해 상반기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121명의 주민들이 현장에서 기업과의 면접을 진행했다.

또 매년 분기별 소규모 채용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취업난해소를 돕고있다.

이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은 구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다.

정동균 군수도 민선 7기 출범 시 '지역민 일자리마련'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강조해 왔다.

박람회에선 기업별 면접 부스를 설치돼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1대1 현장면접이 이뤄진다.

미래지향적 진로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3D 프린팅, 게임 개발자, 소프트웨어 전문가 등 유망 직종에 대한 진로체험관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기업 홍보관을 운영해 관내 우수 기업체를 널리 알리고 제품을 홍보해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선 지문인적성검사, 메이크업‧헤어 연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업체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양평 일자리센터 및 읍․면사무소에 방문 또는 팩스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고용여건 악화로 고통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 중장년, 일반 구직자들에게는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되고 참여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찾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일자리센터(☎031-770-1020, 770-2237)로 문의하면 된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