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18년 신입 및 경력직 공개채용’

2018-09-17 22:27

add remove print link

서류 접수, 평가, 필기전형 과정 외부위탁, 면접전형도 외부전문가 참여

BNK부산은행 본점  / 사진제공= 부산은행
BNK부산은행 본점 / 사진제공= 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018년 신입 및 경력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반, 디지털, IT 직군 채용을 우선 진행하며, 개인금융직군은 별도 공고를 통해 다음 달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각 직군별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직무 중심으로 전형을 구성했으며,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면서 최대한 많은 지원자들에게 전형 참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방은행 최초로 시간, 장소 제약이 없는 온라인 면접 전형도 도입했다.

특히, 채용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부검증체계를 구축하고 서류 접수 및 평가, 필기전형 과정을 외부에 위탁 하였으며, 대면 면접전형에서도 외부 전문가를 참여시키기로 했다.

또, 적극적인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최종학력 학교 소재지가 부산, 울산, 경남인 자만 지원할 수 있는 지역전형을 별도로 신설했다.

학력ㆍ연령ㆍ전공ㆍ성별의 제한이 없으며 디지털 및 IT 직군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해당 직군의 선발 인원을 전년 보다 확대하고, 관련 전공 석ㆍ박사 학위자를 우대한다. 그 외에도 변호사ㆍ공인회계사 등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 및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을 우대한다.

부산은행 채용 관계자는 “부산은행은 우수 직원을 해외 MBA 과정에 참여 시키는 등 향후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인재 역량 강화를 우선적으로 생각한다.” 며, 우수한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했다.

입사지원서는 9월 14일(금)부터 9월 27일(목) 17시까지 채용 전용 홈페이지(http://busanbank.recruiter.co.kr)를 통해 접수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채용 전용 홈페이지 상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