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일반고교생 위한 '직업교육 체험박람회' 개최

2018-09-18 06:34

add remove print link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광섭)이 주최하고 능곡고등학교,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와 고양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광섭)이 주최하고 능곡고등학교,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와 고양시 고등학교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공동주관, 고양시가 후원하여 12일 고양시 관내 고등학교 2학년 50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위탁과정 체험박람회를 고양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하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이하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이번 박람회는 일반고등학교 진학 후 진로 변경을 희망하거나, 전문 직업교육을 받고자 하는 고등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와 고양시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함께 주관해 27개 직업교육 위탁기관에서 정보제공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33개 체험 및 상담부스가 마련됐다.

박람회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은 다양한 위탁교육 기관의 체험활동을 통해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진로진학상담교사에 의한 위탁과정 참여 상담도 행사 중 함께 병행해 청소년에게 도움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수학습과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실현을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이번 박람회가 진로에 고민이 있는 일반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람회를 기획한 능곡고등학교 최연기 교사는 "일반고등학교에 진학하면 반드시 대학에 가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위탁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일부분 해결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위탁훈련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기관에서 고등학교 3학년 과정을 출석하며 다양한 직업 및 자격증 교육, 진로설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해당 학교 진로교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