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이고 싸가지 없어” 김진환이 저격한 아이콘 멤버 2인

2018-09-21 08:20

add remove print link

“갑자기 생각난 게 있다. 이 형이 진짜 나쁜 게…”

곰TV, tvN '인생술집'

보이그룹 '아이콘' 멤버 김진환 씨가 멤버들을 솔직 디스해 웃음을 줬다.

지난 20일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 술집'에는 아이콘 멤버 비아이, 구준회 씨, 김진환 씨, 가수 하하, 스컬이 출연했다.

이하 tvN '인생 술집'
이하 tvN '인생 술집'

김진환 씨는 "내가 사람들에게 좀 악하게 대했던 시기가 있었다"라며 얘기를 시작했다. 그는 "착하게 살아서 뭐하겠냔 생각이 들어 주변 사람들에게 일부러 막대하기도 했다"라며 "근데 그렇게 하니까 나에게 되게 안 좋은 일들이 돌아오더라"라고 털어놨다.

그는 "그래서 요즘엔 모든 사람에게 나이스하게 대하려는 게 생겼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MC 신동엽 씨는 "그동안 어떤 일들이 있었느냐"라고 물었다.

김진환 씨는 "데뷔를 하고 나서부터 주변 사람들을 만나면서 상처받는 일이 많았다"라며 "다 줬던 게 후회가 되기도 하고 나쁜 사람이 더 잘되는 것 같기도 했다"라고 답했다.

이를 들은 구준회 씨는 "갑자기 생각난 게 있다"라며 "이 형이 진짜 나쁜 게 연습생 시절 내 앞에서 정말 진지하게 '이쪽 일에서 성공하려면 구준회랑 비아이 같아야 한다'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그게 무슨 말이냐고 묻는 MC들에 구준회 씨는 "어느 정도 이기적이고 싸가지없어야 한다는 말이었다"라며 김진환 씨에게 "기억나지 않느냐"라고 물었다. 옆에 있던 비아이도 "맞다. 실제로 그랬다"라고 강조했다.

김진환 씨는 "이 두 친구가 제가 봤을 때는 좀 이기적이고 못됐었다"라며 "얘네처럼 사는 게 속 편할 것 같아서 그랬다"라고 설명했다.

MC 김희철 씨는 "저 말은 본인은 굉장히 천사 같다는 화법 아니냐"라고 지적했고 MC 한혜진 씨는 "본인은 희생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진환 씨는 "맞다"라고 답했다.

구준회 씨는 "진환이 형이 연습생 때는 착했다"라고 말했다. 비아이도 "그건 인정한다"라며 "술도 안 마시고 혼전순결 등을 얘기했다"라고 얘기해 김진환 씨를 당황하게 했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