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벼농사 종합평가회 열어 1년농사 평가·분석

2018-09-23 21:12

add remove print link

여수시"28일 소라면 가사마을~출하시장별 재배전략 마련"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벼농사 종합

여수시
여수시

"28일 소라면 가사마을~출하시장별 재배전략 마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열어 농업인을 격려하고 한 해 농사를 평가·분석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벼농사 종합평가회가 오는 28일 소라면 가사마을에서 개최되며, 지역 농업인과 농업관련 유관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벼농사 종합평가회는 한 해 벼 작황을 분석하고 성과·문제점·개선과제를 도출하는 자리다.

시는 매년 벼 수확시기를 맞아 종합평가회를 열어 농업인들과 벼농사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쌀 소비시장의 다변화에 따라 공공비축미, 농협, 직거래 등 출하시장별 맞춤형 재배전략을 마련해 농업인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작황 분석 후에는 최고품질 유기농 쌀을 생산하고 있는 선도농가의 사례발표와 밥맛 좋은 벼 품종비교 시험포 관찰도 이어진다.

벼 품종비교 시험포는 ‘하이아미’ 등 8개 품종의 수량, 품질, 병해충 발생정도를 비교해 여수지역에 적합한 품종을 선발하기 위해 조성했다.

권오봉 여수시장도 이날 평가회 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벼농사를 면밀히 분석하고 평가해 농업인들에게 내년도 영농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평가회를 여수 쌀 산업의 새로운 도약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