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구, 공동주택에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설치

2018-09-26 10:05

add remove print link

"1998년 이전 준공된 50세대 이상 공동주택 대상""현지조사 뒤 공동주택 100곳에 수

"1998년 이전 준공된 50세대 이상 공동주택 대상"

"현지조사 뒤 공동주택 100곳에 수거함 설치키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공동주택 내에서 발생하는 폐형광등에 대한 수거율을 높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관내 공동주택 100곳에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설치 지원에 나선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공동주택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설치 지원사업은 1998년 이전에 준공된 50세대 이상 공동주택 105개소 중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남구는 해당 공동주택에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설치 지원에 관한 안내문과 신청서를 발송,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에 한해 지원할 방침이다.

구청에서 지원하는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은 가로 137㎝, 세로 120㎝ 크기로 가정에서 배출되는 폐형광등의 크기에 따라 각각 분리 수납할 수 있는 구조로 돼 있다.

남구는 신청서를 접수한 뒤 오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현지조사를 실시해 기존에 설치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이 노후화돼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곳부터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원 수량을 초과할 경우 준공연도가 오래된 공동주택부터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이 설치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남구는 현지조사를 거쳐 오는 10월 19일까지 공동주택 내에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을 설치할 예정이며, 매년 한차례씩 사후 관리 점검을 실시해 관리상태가 불량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은 즉각 회수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공동주택 내에 설치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의 노후화로 여러 곳에서 교체를 요구하는 민원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고, 폐형광등 수거율 제고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해 단독주택에서 버려지는 폐형광등을 수집하기 위해 각 동주민센터에 폐형광등 거점 분리수거함을 설치한 바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