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당신은 해고다” '어벤져스4' 제목 스포한 마크 러팔로에게 루소 형제 감독 반응

2018-10-07 12:40

add remove print link

지미 팰런 쇼 출연한 마크러 팔로 '어벤져스 4'제목 스포
루소 형제 감독 “마크 당신은 해고다”

이하 '지미 팰런쇼(Fallon Tonight)' 트위터
이하 '지미 팰런쇼(Fallon Tonight)' 트위터

어벤져스 영웅 '헐크'역의 '마크 러팔로'가 '어벤져스 4' 제목을 스포 해 논란이다.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NBC 인기 토크쇼 '지미 팰런 쇼'에 출연한 마크 러팔로는 내년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4'에 관해 이야기했다. 진행자 지미 팰런은 "어벤저스 다음 제목을 말해줄 수 있냐"라고 조심스레 물었다. 마크 러팔로는 "이미 나와있는 것 같다"라며 "제목은..."이라고 다음 제목을 말했다.

진행자는 "믿을 수 없다"고 반응했다. 이후 다른 스포일러는 없냐는 진행자의 요청에, 마크 러팔로는 한동안 이야기와 액션을 보였다. 방송사는 스포일러이기에 묵음 처리하고 마크 러팔로의 입모양을 가렸다.

하지만 어벤져스 팬들은 틈새로 보이는 입모양과, 이미 나와있는 것 같다는 마크 러팔로의 말에 따라 제목을 '어나일레이션(Annihilation)'으로 추측하고 있다.

지난 5일 미국 영화 전문 뉴스 '스크린 란트'가 팬들이 주장하는 단서를 분석해 새로운 제목은 '어나일레이션(Annihilation)'을 의미한다고 보도한 적 있다.

마크 러팔로는 지미 팰런 쇼 공식 트위터에 "마블과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토크쇼에서 제목을 말하는 장면을 삭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루소 형제 감독이 이 글에 "마크, 당신은 해고다"라고 답글을 달아 주목되고 있다.

추측된 제목이 사실이라면 어나일레이션 단어가 뜻하는 '전멸, 소멸'에 따라 다음 시리즈에서 영웅들의 죽음을 예고하는 것이기에 마블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home 박주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