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미국에서 4대 분야 ‘지상군 첨단화 솔루션’ 선봬

2018-10-08 09:20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되는 '2018 AUSA' 2년 연속 참가

한화그룹
한화그룹

한화 방산계열사가 8~1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2018 AUSA)에 작년에 이어 통합 전시관을 연다고 8일 밝혔다.

미 육군협회가 주관하는 AUSA 2018은 세계 최대 규모의 지상군 분야 방산 전시회로서 매년 미국, 독일, 영국, 이스라엘 등 전세계 650여개 주요 방산업체가 참가한다.

한국 기업 중 최대 규모의 전시 부스인 418㎡를 마련한 한화는 ‘지상군의 첨단화에 기여하는 Total Defense Solution’을 콘셉트로 ▲정밀타격 ▲차세대 전투차량 ▲차세대 군 통신망 ▲대공방어 4가지 분야의 핵심역량을 공개했다.

정밀타격존에서는 천무 다련장 체계와 수출형 K9 자주포가 전시됐다. ㈜한화가 생산하는 천무는 다양한 탄종을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다련장 체계로서 특히 230mm급 유도탄은 긴 사거리와 정밀타격 능력을 겸비해 최근 세계 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대공방어존에서는 피아식별장비(IFF) Mode5, 레이저경보수신기(LWR), 비호복합, 한국형수직발사체계(KVLS) 등 항공 및 방공 분야 기술력이 집적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한화시스템의 피아식별장치는 항공기/함정/유도무기 등에 장착해 아군을 식별해내는 장비로, 이번에 전시된 제품은 레이시온(Raytheon)과의 협력으로 최신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항공기 탑재용 피아식별장비 Mode5이다.

차세대 전투차량존의 주요 제품은 AS 21 레드백(REDBACK) 장갑차, 타이곤(TIGON) 6x6 차륜형 장갑차, 국방로봇이다.

지난달 호주 방산전시회에서 처음으로 프로토타입이 공개된 한화디펜스의 AS 21 레드백(REDBACK) 장갑차는 한국 군에서 이미 검증된 K21 보병전투장갑차의 차체를 기반으로 방호력, 화력 성능 등을 높인 미래형 궤도장갑차다.

타이곤(한화디펜스)도 지난 4월 처음으로 실물이 공개된 신형 차륜형장갑차다. 최고 110㎞/h이상의 기동성과 표준화 협정(STANAG) 레벨3의 높은 방호력를 갖췄다.

차세대 군 통신망존에서는 DMC(Distributed Mission Critical)-LTE, 전술이동통신체계(TMCS: Tactical Mobile Concentrate System)를 선보인다.

한화시스템의 DMC-LTE은 군 통신망에 특화된 분산형 이동 기지국 장비이다. 별도의 전송 장비 없이 기지국 간 연결로 네트워크를 확장해 ‘이동 간 운용’을 지원하며, 전송 속도가 낮은 무전기를 보완하여 멀티미디어 전송이 가능해진다.

home 정은미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