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는 차세대 리더” 타임지 커버 장식한 방탄소년단

2018-10-11 10:00

add remove print link

타임지 아시아판 커버 장식한 방탄소년단 '차세대 리더'로 소개돼
BTS 멤버들 “아버지 세대들이 자랑스러워 하신다”

타임지
타임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타임지 아시아판 커버 주인공이 됐다.

10일(현지 시각) 미국 주간지 타임에는 '어떻게 BTS는 세계를 휩쓸었을까'라는 제목으로 커버스토리가 실렸다.

매체는 BTS를 '차세대 리더(Next Generation Leaders)' 중 하나로 소개했다. 멤버 RM(김남준)은 인터뷰에서 "한국인으로서 우리나라를 매우 사랑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케이팝 전도사로 불려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멤버 슈가(민윤기)는 "어머니, 아버지 세대는 한국전쟁 직후에 태어나셨다. 그러다 보니 어렸을 때 먹지도 못하고 입지도 못하고 자랐다"라고 말했다.

"아버지 세대의 아들인 저희가 대표해 한국을 알리고 있다. 저희와 같은 세대보다는 아버지나 할머니 세대가 굉장히 자랑스러워 하신다. 뉴스를 보고 즐거워하신다. 그분들이 자랑스러워해 주시는 게 즐겁더라"라고 했다.

매체는 BTS가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The Beatles)'와 '원 디렉션(One Direction)'처럼 준수한 외모와 가창력을 가졌다고 평했다. 동시에 과거 미국 인기 아이돌이었던 '뉴키즈 온 더 블럭(New Kids on the Block)'과 '엔싱크(NSYNC)'처럼 화려한 댄스 실력도 갖췄다고 했다.

과거 케이팝이나 한국 그룹이 인기를 끈 적은 있었지만 BTS는 특별함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들 노래 대부분이 한글 가사라는 점과 SNS로 팬과의 소통하는 데 익숙하다는 것을 꼽았다.

매체는 BTS의 팬들을 부르는 '아미(ARMY)'와 BTS를 만든 방시혁 프로듀서 등을 언급했다. 또 지난달 뉴욕 UN 본부에서 앨범 제목과 같은 '자신을 사랑하라(Love yourself)'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다고도 밝혔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