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답 제조기 피오가 '바보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건넨 말

2018-10-15 10:10

add remove print link

강호동, '신서유기5' 촬영 후 동생 피오 걱정돼 위로
피오, '인물퀴즈' 풀던 중 미국 대통령 이름 몰라 충격

곰TV, tvN '신서유기5'

'블락비' 피오가 '신서유기5'에서 인물퀴즈를 푸는 중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마주했다.

지난 14일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5'에서는 멤버들이 저녁 음식을 걸고 인물퀴즈를 푸는 모습이 담겼다. 인물퀴즈는 유명 인사 사진을 보여준 뒤 제한 시간 내에 그 이름을 맞히는 게임이다.

이하 tvN '신서유기5'
이하 tvN '신서유기5'

제작진은 피오에게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사진을 문제로 냈다. 피오가 대답을 하지 못하자 제작진과 멤버들은 충격에 빠졌다. 개그맨 이수근 씨는 "가만있을게. 맞춰봐"라고 말했고, 나영석 PD도 "시간을 무제한으로 줄 테니 그냥 한 번 맞춰봐라"라고 했다.

피오는 "저 진짜 안다"라며 "문재인 대통령님이랑 넥타이 맞춰 매신 것까지 다 안다"라며 답답해했다. 이수근 씨는 "누가 뭐라 그랬어? 그러니까 말해봐"라며 자극했다. 피오는 "저 진짜 안다. 지금 막 이렇게 너무 집중이 돼서 그렇지 진짜 안다"라며 흥분하는 모습을 보였다.

개그맨 강호동 씨는 "뭐 하시는 분인데?"라고 물었고, 피오는 "미국 대통령이다"라고 소리쳤다. 그는 "솔직히 무슨 프였던 것 같은데"라고 말했고 멤버들은 박장대소했다. 잠시 후 피오는 "아 트럼프! 트럼프! 트럼프!"라고 외치며 "저 진짜로 알아요"라고 말했다.

강호동 씨는 억울해하는 피오를 보며 "꼭 기자회견장에 나와 있는 것 같다"라며 "입장 표명을 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피오는 "진짜 아는 건데 이렇게 갑자기 그러니까 생각이 안났다"라며 "이거 시청자분들도 집에서 꼭 해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저도 집에서 볼 땐 몰랐다"라며 "근데 갑자기 이렇게 되면 절대 못 푼다. 3명 중 1명은 무조건 틀린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그냥 집에서 봤을 때는 문제를 못 풀면 되게 바보 같아 보였다"라고 고백했다.

피오는 "'아니 저걸 왜 몰라? 왜 저래? 다 웃기려고 그러는 거겠지'했는데 진짜 아예 기억이 안 난다. 이건 꼭 해보셔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인물퀴즈가 모두 끝난 뒤 강호동 씨는 충격에 빠진 피오를 안아주며 달랬다. 그는 피오에게 "너 당분간 미국 갈 일 없잖아. 미국 공연 같은 거 없지?"라고 물었고, 피오는 "그렇죠. 그래도 속은 시원하네요"라고 말하며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