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로고 바뀌나?” 아우디가 특허 등록했다는 새 로고

2018-10-15 10:30

add remove print link

아우디, 86년 사용한 로고 단순화한 두 디자인 특허 등록
소형화된 디스플레이에 맞춘 변화? 커넥티드 카 전용 로고라는 추측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That's what we call a bold statement. #AudiA8 #black #allnew #carsofinstagram

Audi(@audi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우디가 86년 된 로고를 버리고 새로운 로고를 채택한다?

독일 자동차 기업 아우디가 새로운 로고로 추정되는 디자인 2점을 등록한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디자인 매체 333웹사이트는 아우디가 현 로고에 비해 좀 더 단조로운 로고 2점을 미국 특허청에 지난 2일 등록했다고 보도했다.

Audi Trademarks New Four Ring Logos In Germany and the US - QuattroWorld

새로 등록된 로고는 동그라미 4개가 겹쳐진 기존 아우디 로고와 상당히 유사하다. 반면 훨씬 더 단순한 모습이다. 첫 번째 로고는 겹친 동그라미 안쪽에 있는 연결고리가 다 삭제된 모습이다. 두 번째 로고는 그보다 덜 단순하다. 가운데 연결고리를 2개만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한 모습이다.

이하 미국 특허청
이하 미국 특허청

아우디가 왜 새로운 로고를 등록했는지에 대해서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333웹사이트는 두 가지 이유가 있으리라 추측했다. 먼저 소형화된 디스플레이가 늘어남에 따른 변화라는 주장이 있다. 아우디와 협업하는 한 디자인 관계자는 최근 소형화된 디스플레이가 점점 더 많아지므로 아우디 로고도 더 구별되기 쉬워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로고가 아우디의 커넥티드 카(스마트카)에 대한 차별화라는 주장도 있다. 아우디는 기존 차량에는 기존 로고를 달고 커넥티드 카에는 새 로고를 달 것이라는 추측이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