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 외우진 못하고” 문 대통령이 알고 있는 BTS 멤버 이름 (영상)

2018-10-15 12:10

add remove print link

프랑스 파리에서 방탄소년단 공연을 관람한 문재인 대통령
방탄소년단 7명 가운데 일부 멤버 이름 알고 있다고 말해

<다시 만난 문재인 대통령과 BTS>

<다시 만난 문재인 대통령과 BTS>    “한끼줍쇼에서 본 것 같아~ 정국이하고 진~?” 문재인 대통령이 TV 프로그램 ‘한끼줍쇼’에 출연했던 BTS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과 진을 알아봅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는 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셀카 제안을 합니다.    ‘한국 음악의 울림-한불 우정의 콘서트’ 직후 만난 문재인 대통령과 BTS.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 곳곳에 한류를 전파하고 있는 BTS에게 든든한 응원을 보냈습니다.    BTS는 지난달 미국 뉴욕 유엔총회 당시 선물 받았던 문재인 대통령 시계를 가져와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사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게시: 대한민국 청와대 2018년 10월 14일 일요일

프랑스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파리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 공연을 관람했다. 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 가운데 일부 멤버 이름을 알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14일(이하 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트레지엄 아트 극장에서 열린 한·프랑스 문화교류 행사(한불 우정의 콘서트)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록사나 마라시노뉘 프랑스 체육부 장관, 자크 랑 프랑스 하원의원,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 대사 등 프랑스 주요 인사들도 참석했다.

방탄소년단은 무대에서 히트곡인 'DNA'와 'IDOL'을 각각 선보였다.

지난 14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방탄소년단을 만난 문재인 대통령 / 이하 청와대 페이스북
지난 14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방탄소년단을 만난 문재인 대통령 / 이하 청와대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은 공연이 끝난 뒤 방탄소년단 등 공연자들과 환담하기 위해 소극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 멤버들 앞에서 "거기서 본 거 같아요. 한끼줍쇼"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정국하고 진"이라고 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진은 웃고 있는 문 대통령에게 "이 기회를 통틀어 저희하고 셀카 한 번만 찍어주세요"라고 부탁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미안해요. 내가 다 외우진 못하고 두 사람(정국, 진)하고 리더인 RM. 그렇게 기억해요. 다 고마워요"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문 대통령에게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이후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은 기념사진을 함께 촬영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미국 뉴욕 유엔총회 행사 때 받은 일명 '이니 시계(대통령 시계)'에 사인을 요청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 시계 케이스와 손목 밴드 부분에 친필 서명을 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기념사진을 찍은 방탄소년단
문재인 대통령과 기념사진을 찍은 방탄소년단
'대통령 시계'에 친필 서명을 하는 문재인 대통령
'대통령 시계'에 친필 서명을 하는 문재인 대통령

프랑스에서 한류는 2000년대 초반 영화를 중심으로 시작됐다. 최근에는 K팝, 드라마, 만화, 게임, 전통문화 등으로 확산됐다. 특히 2008년 이후 K팝 관련 콘텐츠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7명으로 구성된 방탄소년단은 프랑스에 한류를 전하기 위해 14일 한·프랑스 문화교류 행사(한불 우정의 콘서트)에서 공연을 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