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사람이라 가부장적이라는 사연자 에게 '충청도 출신' 이영자가 한 말

2018-10-16 08:20

add remove print link

'안녕하세요'에 버럭하는 남편 사연 소개
사연자 “충청도 사람이라 가부장적”...이영자 씨 “그렇지 않다”

이하 KBS 2TV  '안녕하세요'
이하 KBS 2TV '안녕하세요'

이영자 씨가 기분에 따라 버럭 하는 사연자에게 일침을 가했다.

지난 15일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에는 기분이 따라 욱하는 아빠가 소개됐다. 소개된 사연은 완전 기분파인 남편이 잘 지내다 갑자기 화를 내 아이들까지 주눅이 든다는 이야기였다.

사연 당사자인 남편이 스튜디오에 출연하자 이영자 씨가 "아내의 고민이 이해가 가느냐"고 물었다. 남편은 "이해는 가는데 성격 탓에 잘 안 고쳐진다"고 답했다.

남편은 두 살 아기에게 회초리를 든 것을 회상하며 "너무 떼쓰고 밥 집어 던지고 심지어 일부러 토를 해서 그랬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이영자 씨가 "남편의 아버님도 본인 같은 스타일이시냐"고 물었다.

남편은 "전형적인 충청도 분이시다"며 "제가 그 영향을 받아 아이들한테 엄하게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영자 씨는 "그렇지 않다"며 "충청도 사람은 밥 안 먹는다 해도 '내버려둬~ 죽지 않으려면 먹겠지'한다"며 충청도 말투로 묘사했다.

남편이 자신은 충남 공주 출신이라 하자 이영자 씨는 안면도 출신이라면서 "끝과 끝이다. 다르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아내는 남편이 3번쯤 말하면 버럭 신경질을 내서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영자 씨는 "충청도는 세 번은 물어봐야 한다. 안 그러면 섭섭하다"고 말하며 지역 때문은 아닌 것 같다고 대변했다.

home 박주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