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산해양분야, 노르웨이 국제교육협력사업 지속 합의

2018-10-16 09:38

add remove print link

전남대학교가 노르웨이 외무부 국제교육협력사업을 지속하기로 했다. 지난 2017년 노르웨이

전남대학교가 노르웨이 외무부 국제교육협력사업을 지속하기로 했다.

지난 2017년 노르웨이 스타방게르 대학과 MOU를 체결한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은 지난 9월10일부터 15일까지 이 대학을 방문해,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가진 뒤 관계자들과 환담한 자리에서 노르웨이 외무부 국제교육협력사업을 지속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두 대학은 지난 2년동안 두 대학 간의 국제 교육협력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데에 대한 공감하고, 장기적인 노르웨이 외무부 국제교육협력 사업을 지속하는데 협력하기로 동의했다.

또 해양수산부의 수산전문인력 양성사업인 스마트 수산양식연구센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두 기관이 공동연구 뿐만 아니라 전문인력양성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과 대학원생을 포함한 연구인력의 상호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17년 노르웨이 스타방게르 대학의 교수진, 연구진 및 대학원생과 북유럽해양연구소(SINTEF) 연구진들이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을 방문해 수산해양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 이후 상호교류원칙에 따라 이뤄졌다.

앞서, 전남대 수산해양대학(학장 최상덕)은 지난 2016년 노르웨이 스타방게르대학과 MOU 체결 후 2017년부터 2년간 노르웨이 외무부 국제 교육협력사업(High North Program - Fishery and Aquaculture Technology in Cold Climate Region)을 국내 수행해 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