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고은이 직접 만든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음식 3종 레시피 (영상)

2018-10-16 10:30

add remove print link

다이어트용 닭가슴살 요리 3가지 공개한 한고은 씨
저탄수화물·저염식으로 만든 완자국과 스테이크, 가지볶음요리 레시피

곰TV,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한고은 씨가 다이어트를 위해 직접 만든 닭가슴살 요리 3가지를 공개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다이어트용 닭가슴살 반죽을 만드는 한고은 씨 부부 모습이 그려졌다. 한고은 씨는 "닭가슴살을 갈아야 흡수가 잘 된다"라고 말했다.

이하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하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한고은 씨는 블렌더로 간 닭가슴살에 잘게 다진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파를 넣고 다진 마늘, 후추, 참기름으로 간을 해 반죽을 만들었다. MC들이 "소금이 안 들어갔다"라고 지적하자 한고은 씨는 "소금 안 들어가도 괜찮다. 후추로 닭비린내가 잡힌다"라고 말했다.

한고은 씨는 닭가슴살 반죽으로 세 가지 요리를 선보였다. 먼저 달걀물에 묻혀 육수에 넣고 대파를 썰어 넣으면 닭가슴살 완자국이 완성된다. 한고은 씨는 "밀가루를 먼저 묻히는 분도 계신데 이건 다이어트용이라 그냥 달걀에만 묻혔다. 해장에도 좋다"라며 웃었다.

두 번째 요리는 토마토가지볶음이었다. 닭가슴살 반죽을 프라이팬에 넣어 볶은 다음 깍둑 썬 토마토와 토마토 소스, 고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한고은 씨는 가지를 세로로 잘라 길게 찢어 마치 스파게티면처럼 소스 안에 넣었다. 한고은 씨는 "가지가 국물을 정말 많이 흡수한다"라고 말했다.

요리과정을 지켜보던 소이현 씨와 김숙 씨는 "뚝딱뚝딱 잘하신다. 요리 너무 잘하신다"라고 말했다. 홍윤화 씨는 "레스토랑 음식 같다"라며 감탄했다.

마지막 요리는 닭가슴살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뭉쳐 올리브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굽는 것이다. 다 구워진 닭가슴살 스테이크에 빌베리 소스를 뿌리면 완성이다. 한고은 씨는 "달짝지근한 소스가 아니라 과일을 간 베리 소스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라고 말했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