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배움·즐김·나눔".."평생학습박람회" 개최

2018-10-18 14:35

add remove print link

'나날이 성장하는 일취월장 평생학습!' 주제로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체험학습, 문화예술공연, 놀이학습 프로그램 진행.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평생학습동아리 콘서트, 성인문해 골든벨.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20일 시청 앞 잔디광장 일원에서 '제5회 의정부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

이번 박람회는 '나날이 성장하는 일취월장 평생학습!'을 주제로 한 해 동안 시민들이 이루어낸 평생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며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체험학습, 문화예술공연, 놀이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특설무대에서는 개회식 및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평생학습동아리 콘서트, 성인문해 골든벨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흥겹고 감동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놀이학습을 통해 가족의 소통을 도모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의정부 엄마품 놀이학교의 '가족놀이캠프'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VR(가상현실)체험', 영아원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행복나눔 플리마켓', '청년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또한 4개 권역동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결과물인 프랑스자수, 캘리그라피, 서예 등의 작품 250여 점이 특별 전시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배우고·즐기고·나누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