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3동, "통장 선출".."공정성·투명성" 강조

2018-10-18 14:40

add remove print link

의정부시 의정부3동 통장심사위원회 개최.
통장 위촉 공정성, 투명성 확보.

경기 의정부3동(동장 조복현)은 의정부3동 통장심사위원회를 새로이 구성함으로써 통장위촉 또는 위촉 해제 시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통장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할 수 있는 방침을 정하여 시행한다.

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

그동안 통장의 임기가 만료되어 공개모집을 통해 통장을 선출하였으나, 공정하지 못하다는 사유 등으로 불복하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데 따른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대책을 마련됐다.

오는 25일 임기가 만료되는 의정부3동 제20통장 선출을 위해 지난 8일부터 금일까지 10일간의 공고기간을 거친 후 후보자가 다수일 경우 이달 23일 본 방침을 적용하여 통장을 선출할 계획이다.

주요 개선된 절차로는 총 11명의 위원으로「통장심사위원 pool」을 구성한 후, 통장신청 후보자가 직접 3명을 공개추첨하고, 당연직 동장과 주민자치위원장을 포함한 총 5인으로 구성된 통장심사위원들이 면접 기준표에 의거 심사한 결과를 집계하여 고득점자를 통장으로 선출함으로써 공정성과 투명성을 동시에 확보하고자 했다.

통장심사위원회의 위원장은 동장이며, 주민자치위원장의 추천으로 의정부3동에서 5년 이상 거주하고 지역실정에 밝고 덕망을 갖춘 사람으로 위촉하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현직 통장들은 제외시켰다.

이번 통장선출 방법은 「의정부시 통·반 운영규칙」범위내에서 하되, 선출절차, 평가방법 등 규칙개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시에 적극적으로 개정을 건의키로 했다.

조복현 의정부3동장은 "이번 의정부3동 통장심사위원회 구성으로 통장선출에 따른 불신과 갈등이 해소되고 의정부3동 주민이 하나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