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하수도정비" 조찬포럼

2018-10-18 14:45

add remove print link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하수도정비기본계획 수립용역 조찬포럼 실시. 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방향.
고산지구 하수처리 방안, 도시침수 예방대책 및 합류식 존치지역의 악취저감 방안 모색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17일 맑은물사업소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의정부시 하수도정비기본계획(변경) 수립용역」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제349차 조찬포럼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

이번 포럼에선 다양한 의견이 하수도정비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부 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방향, 고산지구 하수처리 방안, 도시침수 예방대책 및 합류식 존치지역의 악취저감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의정부시 하수도정비기본계획(변경) 수립용역」에는 상위계획에 따른 각종 변경 지표를 반영하고 계획하수량의 재 산정 및 도시여건 변화에 부합하는 하수로 계획을 수립하여, 2020년 7월 환경부 승인 신청을 목표로 추진한다.

민형식 하수관리과장은 "고산처리분구에 대한 하수처리 방안에 따라 의정부 공공하수처리시설의 현대화 방향이 결정되는 만큼, 선행 사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용역 추진 시 관계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내실 있는 하수도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