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은상 수상

2018-11-12 22:51

add remove print link

창의적 교육ㆍ훈련 장비/매체 개발 경연대회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자동차과, 창의적 교육ㆍ훈련 장비-매체 개발 경연대회 은상 수상 /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자동차과, 창의적 교육ㆍ훈련 장비-매체 개발 경연대회 은상 수상 /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11월 9일(금)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조상원) 자동차과 오장수, 최민수 학생(지도교수 장성태)이 사단법인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창의적 교육ㆍ훈련 장비/매체 개발 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창의적 교육ㆍ훈련 장비/매체 개발 경연대회는 자신의 전공분야 교육ㆍ훈련에 활용할 수 있는 장비나 매체 아이디어를 제출하거나 작품을 개발하여 우리나라 공학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동부산캠퍼스 자동차과의 오장수, 최민수 학생은 차량에 장착되는 첨단장치가 늘어남에 따라 전류소모량이 증가하여 차량 전기장치의 점검ㆍ진단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상황이지만 특수장비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반인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다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장성태 교수의 지도로 자동차 전기부하 측정을 위한 교육 매체를 개발하여 경연대회에 참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동부산캠퍼스는 2017년 ‘자동차 에어컨 고장진단을 위한 교육 매체 개발’이라는 주제로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대회 15개 팀 중 유일한 위탁과정(고3)학생이 대학생 및 대학원생과 대등하게 경쟁하여 수상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동부산캠퍼스 자동차과는 빠른 기술변화에 선제 대응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나갈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 매체 개발을 비롯하여 교육과정의 개편과 교육생의 특성에 맞는 현장밀착형 교육과정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자동차과를 비롯하여 컴퓨터응용기계과, 산업설비과(특수용접), 스마트전기과, 스마트전자과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춘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11월 1일부터 전액 국비로 운영되는 전문기술과정, 고교위탁과정, 신중년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