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페북 보고 있는 당신은 주목” 취업 사이트에는 없는 채용공고 (직원이 씀)

2018-12-07 15:50

add remove print link

지원 마감은 2018년 12월 19일
300만 독자가 내 글을 읽는다면?

“일단 읽어보세요! 느낌 알잖아요~”

개성 강하고 ‘드립력’이 넘치는 영혼이라면 이 채용공고를 한 번쯤은 꼭 읽어보길 권한다. 정확히 1년 전 필자가 그랬다.

SNS 영향력 1위 매체 위키트리에서 신입 기자와 SNS마케터를 채용한다. 학력과 경력은 전혀 보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 집에서 귤을 까먹으며 SNS를 보고 있다면, 어딜 가던, 무엇을 먹던 인증샷은 필수인 인스타그램 해비 유저라면 일단 위키트리 직원이 될 수 있는 기본 요건은 충족이다.

영화 ‘신세계’ 스틸컷
영화 ‘신세계’ 스틸컷

“독자에서 직원으로! ‘성덕’을 꿈꾼다면 드루와!!”

이 기사형 채용공고는 다른 취업 사이트에서 볼 수 없다. 오로지 위키트리 독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에 채용하는 기자 직무는 위키트리 핵심 부서인 ‘소셜국’ 일원이 된다. 누구보다 소셜미디어를 이해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는 ‘SNS 인싸’가 필요한 이유다.

시사 이슈, 아이돌, TV 예능, 드라마, 영화, 게임, 음식 등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더욱 좋다. 덕질하고 있는 분야가 있다면 진정한 ‘성덕’이 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SNS 마케터는 위키트리의 스토리를 SNS 채널에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채널을 관리하게 된다. ‘소셜국’에서 작성한 스토리를 스나이퍼와 같이 정확히 날려보내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KBS ‘김생민의 영수증’
KBS ‘김생민의 영수증’

SNS 합산 300만 명 이상의 독자들이 매일 내가 쓴 글을 읽는다고 상상해 보자. 위키트리를 즐겨보던 독자에서 이젠 글을 기획하고 쓰는 스토리텔러로, 정말 멋진 일이다. (현 직장이라서 적는 말 아님^^)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즐겨 봤던 기사를 직접 기획, 작성하고 동영상 컨텐츠에도 참여할 수도 있다.

이하 giphy

“어때 슬슬 솔깃하지?”

※ (워라벨 주의) 위키트리 스토리텔러 근무환경 및 복지

1. 덕수궁 돌담길이 한눈에 보이는 멋진 뷰를 가진 사무실에서 일하게 된다. 1, 2호선 시청역, 5호선 서대문, 광화문역 등 인접한 교통편도 정말 꿀!! 퇴근하고 홍대, 신촌, 이태원 어디든 금방 갈 수 있다. (회사 주변에 맛집도 정말 많다ㅎㅎ)

2. 매일 아침 조식을 제공한다(샌드위치, 김밥, 빵 etc) 주중에는 오후 일과 중에 휴식 및 간식 시간도 있다. 직원의 당 충전은 회사에서 책임진다. (살 찌고 회사 탓 하기 없기!)

3. 육아를 하는 직원의 경우 자체 육아근무제를 적용해 편의를 돕고, 5년 이상 장기근속자에게는 28일간의 유급 안식휴가를 부여한다.

4. 각종 업무 관련 교육비, 도서 구입비, 체력단련비 등 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도 준비돼 있다.

5. 자율 복장. 회사에서도 본인의 개성을 마구 드러낼 수 있다. 그만큼 자유로운 분위기는 위키트리의 가장 큰 장점이다.

“서두르자!!!!”

진정한 워라벨을 꿈꾸는 자유로운 영혼, 하루 SNS 사용시간 5시간 이상, 주 1회 블로그로 일상을 기록하는 사람, 회사에서도 찢어진 청바지 입고 싶은 개성파, 내 관심사를 직업으로 이어가고 싶은 ‘덕후’.

이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위키트리 이력서를 다운받아보자. 안타깝지만 지원할 수 있는 기간은 넉넉하지 않다.

※ 채용 과정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최종합격

※ 지원 방법

링크 클릭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다운로드 - 접수처(recruit@wikitree.co.kr)에 제출

※ 문의 전화

위키트리 경영지원팀 (02-3789-8900)

※ 채용 일정

서류접수 : 2018년 12월 19일 오후 12시 까지

1차 면접 : 2018년 12월 20일

2차 면접 : 2018년 12월 21일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