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제17대 교수회장에 김한성 교수 선출
2018-12-14 11:41
add remove print link
교수회 정기총회서 제17대 교수회장 당선…내년 3월부터 임기 2년 시작

부산대학교 교수회는 13일 오후 전체교수회 정기총회를 열고 제17대 교수회장으로 공과대학 유기소재시스템공학과 김한성 교수(만51세)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17대 부산대 교수회장 선거에는 김한성 교수와 인문대학 한문학과 이준규 교수가 경합하여, 교수회 규정에 근거해 정기총회장에서 참가자 현장투표로 선출됐다. 김한성 신임 교수회장 당선자의 임기는 내년 2019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2년이다.
김한성 교수는 부산대 학사 및 석사를 거쳐 일본 동경공업대학(Tokyo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02년부터 부산대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교무부처장과 산학협력단 연구부단장, R&D미래전략본부 부본부장 등 보직을 수행했다.
김한성 당선자는 출사표를 통해 “부산대학교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부산대의 발전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본다. 다수와의 소통을 통해 모두와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교수회장의 길이라 생각한다. 그동안 혼자 걷던 길을 모두와 함께 한 걸음 더 나아가보고 싶은 마음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