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시민르네상스 평생교육원, ㈜애프터스쿨과 업무협약 체결

2018-12-21 04:44

add remove print link

“지역민 및 지역학생들에게 다양한 전문 교육복지서비스 제공할 것”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재형) 시민르네상스평생교육원(원장 최효상)은 지난 18일 원장실에서 ㈜애프터스쿨(대표 변주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민 및 지역학생들에게 다양한 전문 교육복지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발전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구체적인 협약내용으로는 △강사역량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강사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사회봉사 교육 기회 확대에 대한 정보 공유와 취업연계 △공동 관심사에 대한 상호교류 및 지역사회 문화 콘텐츠 공유 △기타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 등이다.

변주현 대표는 “지난 8년간 방과 후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과목 위탁 전문 기업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걸 맞는,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또한 이러한 수업을 대학의 평생교육원에 개설함으로써 전문 강사 양성과 더불어 이들이 현장에서 그 능력을 힘껏 발휘할 수 있는 취업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상 원장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도 시대적 흐름에 맞는 새로운 교육콘텐츠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요자의 욕구에 충족될 수 있는 보다 진일보한 교육 과정을 개발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