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 민관협력특화사업 찾아가는“무료 이․미용 봉사”실시

2018-12-21 12:22

add remove print link

이․미용시설이 없어 불편을 겪는 울도리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재능기부의 일환
민관협력기능을 강화해 맞춤형 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

출처 옹진군청
출처 옹진군청

인천시 옹진군 덕적면(면장 김태식)은 덕적면 울도리보건소에서 19일(수) 덕적면 이․미용봉사단과 함께 울도리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포함한 거주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무료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였다.

덕적면 이․미용봉사단은 덕적도 관내 미용실 원장 및 농가주부모임봉사자를 포함하여 총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미용시설이 없어 불편을 겪는 울도리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덕적면은 덕적도 본도 외 문갑도, 굴업도, 백아도, 울도, 지도를 포함한 외곽도(부속도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곽도에는 이․미용시설이 없어 주민이 이․미용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여객선을 타고 덕적도 본도나 인천으로 나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특히 이번 이․미용봉사활동은 덕적면소재 지역 주민이 직접 이․미용봉사에 참여하여 커트 외 파마시술 등 양질의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지역 내 재능기부를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한 데 의미가 있다.

이날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미용실에 한번 가려면 아픈 다리를 이끌고 배를 타고 나가야 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직접 찾아와 주어 무료로 머리손질을 해주니 편하고 좋다”며, 이․미용봉사단에 고마움의 뜻을 밝혔다.

덕적면장(김태식)은“지역주민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주민의 복지를 향상하도록 노력하며,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민관협력기능을 강화해 맞춤형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